인프라 제공업체 파이어블록(Fireblocks)은 코인베이스 인터내셔널 거래소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원 서비스를 확대한다.
파이어블록은 10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 인터내셔널 거래소에 대한 신규 지원을 통해 거래소와의 연결성을 확장하고, 적격 관할권 내 기관·개인 고객에 무기한 선물 및 현물 거래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코인베이스 인터내셔널은 기관, 전문 트레이더에게 암호화폐 파생상품 접근성을 제공하기 위한 거래소로, 헤지펀드, 트레이딩 기업, 패밀리 오피스 등 기관 투자자를 주 대상으로 한다.
파이어블록 고객은 코인베이스 인터내셔널 거래소 계정을 연결하고 파이어블록의 거버넌스 및 정책 엔진을 확대 적용, 안전한 거래소 이용을 보장받을 수 있다.
직접 거래소 입출금 작업에 대한 사용자 역할, 거버넌스 정책, 승인 업무 프로세스를 구성하여 내부자가 거래소 계정에서 일방적으로 자금을 이동할 수 없도록 보호할 수 있다.
아울러, 파이어블록 콘솔이나 API로 연결된 거래소, 파이어블록 지갑, 네트워크 상대 거래자, 화이트리스트 주소에 걸쳐 원활하게 입출금 및 리밸런싱을 실행할 수 있으며 관련 운영 위험도 완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연동된 계정에 대한 통합 조회가 가능해 자산, 잔액, 거래를 손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 인터내셔널의 우스만 나임(Usman Naeem) CEO는 "기관 및 개인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면서 "파이어블록과의 협력은 글로벌 고객에게 강력하고 안정적인 거래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파이어블록은 30개 이상의 거래소, 55개 은행 등에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전 세계 2억개 지갑, 6조 달러 이상의 거래를 지원한 것으로 추산된다.
최근 기관 수요가 높아지면서 미국 커스터디(custody, 수탁) 부문을 설립한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및 스테이블코인 3종에 대한 수탁을 우선 제공하며 뉴욕 금융서비스국(NYDFS)의 규정에 따라 자산을 추가할 예정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