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투자회사 3iQ가 캐나다에서 첫 솔라나(SOL) 상장지수상품(ETP) 출시를 신청했다.
20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제안된 ETP인 솔라나 펀드는 캐나다 투자자들에게 핫 월렛이나 기타 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사용하지 않고도 솔라나에 대한 노출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3iQ는 목요일 성명에서 밝혔다. 승인될 경우, 해당 펀드는 토론토 증권거래소에서 QSOL 티커로 출시될 것이다.
“디지털 자산 투자 관리의 선구자로서, 우리는 규제된 투자 상품을 제공하는 우리의 사명을 계속 이어가며, 개인 및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 자산 클래스에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최고의 파트너와 협력하여 최상의 기준을 구현할 것”이라고 그렉 벤하임, 3iQ 제품 담당 부사장 겸 트레이딩 책임자가 말했다.
승인될 경우 솔라나 펀드가 투자자들에게 언제 제공될지는 아직 불분명하다. 캐나다 당국은 2021년 퍼포스 이더 ETF와 CI 갤럭시 이더리움 ETF와 같은 비트코인과 이더 상장지수펀드를 승인했다. 이러한 선례는 미국 규제 당국이 유사한 암호화 기반 펀드 운영을 처음 허용하기 몇 년 전에 나왔다.
2020년에 출시된 솔라나(SOL)는 블록의 암호화폐 가격 데이터에 따르면 시가총액 618억 달러로 다섯 번째로 큰 암호화폐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