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룬즈 프로토콜이 비트코인 거래의 점유율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4월 20일 출시 이후, 룬즈 거래는 주로 주말 동안 8일 동안 비트코인 블록체인 트래픽을 지배했다.
2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코인 룬즈 출시와 네 번째 비트코인 반감기가 일치하며 초기 열풍이 일어났다. 이로 인해 비트코인 블록체인 거래량이 급증했다고 전헀다. 비트코인 채굴 수익은 처음으로 1억 달러를 넘어 일일 최고 수익인 1억770만 달러를 기록했다.
사용자들은 첫 반감기 블록에 룬즈와 희귀 사토시를 기록하기 위해 240만 달러의 수수료를 지불했다. 4월 24일까지 룬즈 프로토콜과 관련된 거래는 전체 비트코인 거래의 50% 이상을 차지했다. 4월 23일에는 이 거래가 대역폭의 81.3%를 차지하며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5월 2일에는 이 수치가 11.1%로 떨어졌다.
Dune 차트에 따르면, 룬즈 열풍은 5월 4일, 5일, 6일 주말에 다시 증가했으나 이후로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5월 22일 기준, 룬즈는 비트코인 거래의 12.7%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비트코인 오디널스(0.7%)와 BRC-20(1.5%)보다 훨씬 높은 비율이다. 나머지는 BTC가 차지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룬즈 거래는 최고치 이후 84% 이상 감소했다.
룬즈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더 많은 유용성을 추가하려는 비트코인 탈중앙 금융(BTCFi)이라는 더 넓은 개발자 운동의 일환이다. 새로 출시된 프로토콜을 오디널스와 BRC-20에 추가함으로써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일일 거래량 92만6000건의 기록을 세웠다.
그러나 룬즈 프로토콜과 관련된 실제 시장 기회는 첫 번째 투자자 열풍이 가라앉은 몇 달 후에야 나타날 수 있다.
TeraWulf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나자르 칸은 Cointelegraph와의 인터뷰에서 "룬즈와 오디널스는 블록 공간의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가장 탈중앙화되고, 안전하며, 견고한 네트워크로, 그 블록 공간에서 파생될 사용 사례와 가치가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