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 리서치(Research)가 최근 진행한 펀딩 라운드를 통해 1억 달러의 가치를 달성했다. 솔라나(Solana) 기반의 io.net은 GPU 컴퓨팅 파워를 활용하여 인공지능 및 기계 학습 기업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번 라운드는 Hack VC를 이끌고 멀티코인 캐피털, 6번째 맨 벤처스, 솔라나 벤처스, OKX 벤처스, 앱토스 랩스, 델파이 디지털, 더 샌드박스, 그리고 세바스찬 보젯 등이 참여했다. 10억 달러의 토큰 가치를 기록한 이번 투자 라운드는 IO 리서치가 io.net 네이티브 토큰인 IO 토큰을 4월 28일에 출시할 예정인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이에 따라 io.net은 팀 규모를 확장하여 고객 수요를 충족하고 네트워크를 계속 발전시킬 계획이다.
5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IO Research는 솔라나를 기반으로 한 탈중앙화 물리적 인프라 네트워크인 io.net의 개발사로서, 시리즈 A 펀딩 라운드에서 3천만 달러를 성공적으로 모금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멀티코인 캐피털, 6번째 맨 벤처스, 솔라나 벤처스, OKX 벤처스, 앱토스 랩스, 델파이 디지털, 더 샌드박스, 그리고 세바스찬 보젯이 참여했다. Hack VC가 이번 라운드에서 주도적으로 투자했으며, 이번 펀딩 라운드는 1:1 비율의 토큰 워런트와 함께 미래 지분에 대한 단순 계약(SAFE)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이번 라운드는 10억 달러의 완전 희석된 토큰 가치로 이어졌다.
IO Research의 CEO인 아마드 샤디드는 모든 투자자가 최소 1년의 토큰 락인 기간에 동의했다고 확인했다. 지난 1월부터 단계적으로 진행된 자금 조달을 통해 IO Research는 연말까지 약 50명에서 100명의 직원으로 팀을 늘릴 수 있게 되었다. 회사는 증가하는 고객 수요를 충족하고 네트워크를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Io.net은 솔라나를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로,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ML) 기업을 위한 GPU 컴퓨팅 파워 소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11월에 출시되었으며, 25,000개 이상의 GPU를 보유하고 있으며, AI 및 ML 작업을 위해 40,000시간 이상의 컴퓨팅 시간을 처리했다고 주장한다.
멀티코인 캐피털의 투자 파트너인 셰이온 센굽타는 GPU를 "세계에서 가장 희소성이 높은 상품"이라고 부르며 GPU 컴퓨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io.net이 GPU 컴퓨팅을 대중화하고 증가하는 AI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Io.net은 솔라나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투명한 계산 증명을 제공하고 공급자와 소비자 간의 모든 작업과 거래에 대한 가시성을 보장한다. 또한, IO 토큰은 거래를 촉진하고 네트워크 참여자를 위한 인센티브 메커니즘을 가능하게 한다.
Hack VC의 매니징 파트너인 Ed Roman은 io.net의 비용 절감 기능에 대해 칭찬했다. 그는 이 플랫폼이 고객의 클라우드 AI 비용을 최대 90%까지 절감할 수 있으며, 이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GPU 칩이 부족한 상황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