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OE 디지털 사장 "BTC 현물 ETF 승인 후, 새로운 기관 투자자 유입 전망"]
미국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CBOE 디지털(CBOE Digital) 사장 존 팔머(John Palmer)가 블룸버그TV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되면, 새로운 기관 투자자들이 시장에 유입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BTC 현물 ETF 승인으로, 사모펀드 RIA(투자자문업자), 연기금 펀드가 BTC에 투자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서 파생상품 시장도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암호화폐 VC 투자 규모 $9.1억.. 전달 比 25% ↓]
우블록체인에 따르면 지난달 암호화폐 벤처캐피털(VC) 투자 규모는 9억 1000만 달러로, 전달(12억 2000만 달러) 대비 25.4% 감소했다. 투자 건수는 98건으로 전달(94건) 대비 4.3% 늘었다.
[이토로, 독일 내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 중단 예정]
파이낸스피드에 따르면 주식 및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이토로(eToro)가 독일 내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토로는 "고객 자산은 이달 21일부터 독일 금융감독청 바핀(BaFin)에 등록된 암호화폐 커스터디 기업 탕가니(Tangany)로 이전된다. 탕가니 서비스를 사용하고 싶지 않은 고객은 15일까지 외부 지갑으로 자산을 이체할 수 있다"고 전했다.
[보안 업체 "레이디언트캐피털, 해킹 정황... $450만 ETH 피해"]
웹3 보안업체 펙실드가 X(구 트위터)를 통해 "레이디언트캐피털(RDNT) 해킹으로 인해 450만 달러 상당의 ETH 피해가 발생했다. 해커는 암호화폐 대출 시장에서 빈번하게 이뤄지고 있는 익스플로잇(취약점)을 악용했다"고 전했다. 앞서 레이디언트캐피털은 X를 통해 "아비트럼 기반 네이티브 USDC에 문제가 있다는 보고를 받았다. 아비트럼 마켓 대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힌 바 있다.
[코인센터 전무이사 "미 국세청에 $1만 암호화폐 거래 보고 현실적으로 어렵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연구 비영리 기관 코인센터(Coin Center)의 제리 브리토(Jerry Brito) 전무이사가 "미국 국세청(IRS)의 지침없이 보고 요구 사항을 준수하기 어렵다. 신고자가 법을 준수하고자 하더라도 중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을 위험이 존재한다"고 말했다. 2021년 바이든 대통령이 서명한 인프라 법안에 따라 올해부터 암호화폐 브로커는 10,000달러 이상의 암호화폐 거래를 국세청(IRS)에 보고해야한다. 법안은 암호화폐 브로커가 송금인의 이름, 주소, 사회보장번호 등 개인정보를 15일 이내에 IRS에 보고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브리토 전무이사는 "채굴자나 밸리데이터가 1만 달러를 초과하는 블록 보상을 받으면 누구의 이름, 주소, 사회보장번호를 보고해야 하는지와 온체인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에 참여해 1만 달러를 받는다면 누구에게 보고해야 하는지, 그리고 특정 암호화폐의 금액이 1만 달러 이상인지 여부는 어떤 기준으로 측정해야 하는지가 불분명한 상황이다"라고 설명했다.
[12월 폴리곤 NFT 판매량 연중 최대...$4700만]
크립토슬램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달 폴리곤(MATIC) 기반 NFT 판매량이 4700만 달러를 기록했다. 2023년 월간 기준 최대 규모다. 현재까지 폴리곤 NFT 누적 총 판매량은 13억 4600만 달러다.
[스트라이크 CEO "달러 말고 BTC 지지.. 달러 한 푼도 보유 안해"]
암호화폐 앱 스트라이크(Strike) CEO인 잭 말러스(Jack Mallers)가 X(구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은행 계좌 스크린샷을 공유하며 "달러를 한 푼도 보유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미국 밀레니얼 세대인 저는 미국을 사랑하긴 하지만 달러에는 반대하고, 비트코인(BTC)을 지지한다. BTC는 개인의 자유, 평등한 기회를 상징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