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체인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매직에덴이 비트코인 NFT 오디널스에 이어 BRC-20 토큰까지 지원을 확대한다고 27일(현지시간) 공식 발표했다.
매직에덴은 BRC-20 토큰의 2차 거래(유통)를 지원할 뿐 아니라 런치패드를 통한 신규 토큰 발행과 민팅도 지원한다.
BRC-20 거래과 신규 발행에는 거래 수수료가 부과된다. 발행에서 발생하는 수수료의 경우 절반이 오디널스 프로토콜 팀에 기부될 예정이다.
솔라나 블록체인에서 시작된 매젝에덴은 비트코인 NFT 마켓플레이스로의 입지를 빠르게 확대하는 모습이다.
매직에덴은 올해 1월 비트코인 NFT로 불리는 '오디널스'가 등장한지 두 달 만인 3월 지원 마켓을 출범했다.
이번에는 비트코인 기반 '대체가능토큰(FT)'을 발행하기 위한 토큰 표준 'BRC-20'을 지원 대상에 포함시키며 비트코인 기반 토큰 생태계를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NFT 마켓은 비트코인 기반 생태계 구축이 계속될 것이라는 강한 확신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매직에덴 공동 설립자 겸 최고운영책임자(COO) 저우쉰 인(Zhuoxun Yin)은 "올초 비트코인 오디널스와 BRC-20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지만 두 가지는 별개의 기술이었고, 사용자 경험과 유동성이 부족했다"면서 "플랫폼에 BRC-20을 도입하면 두 기술을 매끄럽게 통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듄애널리틱스(@domodata)가 집계한 블록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오디널스의 거래량 및 거래 수 기준 매직에덴은 OKX와 선두 경쟁을 벌이고 있다.
27일 거래량 기준으로는 OKX(48%)가 매직에덴(34%)을 앞서고 있지만, 거래 수 기준으로는 매직에덴(63%)이 OKX(10%)를 뛰어넘은 모습이다.
코인게코에 따르면 BRC-20 토큰은 출시 이후 2억6100만 달러(한화 약 3404억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표준 작성자 도모가 만든 첫 BRC-20 토큰 '오디(ORDI)'의 시총이 1억5500만 달러(한화 약 2021억원) 상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