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파생상품 플랫폼을 통해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선물 계약을 출시한다.
코인베이스는 1일(현지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규제를 받는 코인베이스 파생상품 거래소를 통해 비트코인 선물(BTI), 이더리움 선물(ETI) 상품을 제공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선물 계약은 이달 5일 출시될 예정이다.
비트코인 선물(BIT)과 이더리움 선물(ETI)은 계약 당 1BTC, 10ETH이며, 서클의 스테이블코인 USDC를 통해 청산된다.
코인베이스는 "선도적인 기관 선물거래중개업자(FCM) 및 브로커를 통해 두 암호화폐 선물 계약에 접근할 수 있다"고 밝혔다.
거래소는 "나노 비트코인(BIT) 및 나노 이더리움(ET) 상품 출시를 통해 기관 관심과 수요를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기관급 선물 계약을 통해 기관 참여자들이 성장하는 암호화폐 상품에 대한 투자 노출을 정밀 조정하고, 역동적인 시장에서 더욱 자본 효율적인 방식으로 수익 기회를 포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미국 규제 상황이 악화되는 가운데 버뮤다에 파생상품 거래소를 개설했다.
당시 거래소는 "레버리지(5배)와 무기한 선물 계약을 통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에 베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