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건크릭캐피털매니지먼트(Morgan Creek Capital Management) 최고경영자(CEO)가 비트코인(BTC)가 금을 대체할 것이라는 견해를 밝힌 가운데, 암호화폐 가치에 대한 견해를 밝혀 다시 한번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마크 유스코 모건크릭캐피털매니지먼트 CEO는 "암호화폐가 도약하기 위해서는 투자자, 또는 고객들에게 내재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암호화폐가 가치를 확보하려면 자본, 부채 또는 현금 흐름에 대한 투명성을 제공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단순히 사고 파는 암호화폐는 아무런 가치가 없으며, 암호화폐는 전통 금융의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FDIC)와 같은 보험풀을 가져야 한다는게 마크 유스코 측 주장이다.
그는 "최후의 안전장치가 있어야 한다는 의미다. 이는 마치 보험 없이는 주택이나 자동차를 구매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5일 마크 유스코는 BTC가 금을 대체할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그는 "비트코인은 금을 대체할 것"이라며 "세상에는 단 하나의 돈이 있다. 금이 그 것이다. 다른 것들은 모두 약속(credit)이나 부채로 뒷받침되는 통화"라고 강조했다.
비트코인은 금보다 편하게 분할할 수 있고 휴대할 수 있다는게 CEO 측 주장이다.
이에 향후 비트코인이 금을 대체한다고 가정하면, 장기적 관점에서 1개 비트코인의 가격은 25만 달러(당시 한화 약 3억2350만원)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