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다.
특히 부산시와 블록체인 분야의 사업 공동 추진을 통해 부산이 블록체인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웹3 허브로 발전하는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부산시도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 부산시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디지털 자산 거래소 위한 프로젝트 추진
크립토닷컴은 지난 26일, 부산시와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크립토닷컴은 부산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크립토닷컴의 네트워크, 자원 및 전문성을 활용하여 혁신, 기술 개발, 교육, 연구 등 부산시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 및 디지털 자산 거래소를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크립토닷컴은 앞으로도 부산시를 비롯한 한국 시장의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을 실현시키기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하며 자사의 전문성을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은 "부산시와의 파트너십은 크립토닷컴이 한국 전자금융업 사업자 및 가상자산사업자 등록 이후 매우 중요한 단계"라며 "부산시의 파트너로서 지속가능한 블록체인 생태계에 투자하고,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크립토닷컴은 부산시 내 크립토닷컴 인력을 배치하고 부산시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자사의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 및 연구 역량을 활용해 부산 내 업계 기술자들을 위한 교육 및 인재 양성 활동 등을 펼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 다양한 분야 협력 통해 부산시 지원
크립토닷컴은 자사의 5000만 유저를 바탕으로 문화, 엔터테인먼트, 게임 분야에서 부산 지역 아티스트, 크리에이터들들의 역량을 확장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는게 크립토닷컴 측 설명이다.
한편, 크립토닷컴은 금주 진행되는 BWB 2022에도 후원사 및 연사로 참여했다. 앞서 지난 27일 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COO는 부산이 글로벌 웹3 허브 도시가 되도록 전방위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크립토닷컴이 주최한 부산 블록체인 위크 리셉션 행사에서 크립토닷컴 패트릭 윤 사장과 에이스토리 한세민 사장이 참석하여 MOU 체결식을 진했했다.
국내 최고 일러스트 아티스트 이철민 작가와 기획, 제작한 프로젝트 4 점을 선공개했다. 이 중 두 점은 당일 경매를 통해 판매됐다. 나머지 2 점은 연내 개최되는 런칭 행사에서 다른 프로젝트들과 함께 별도 판매될 예정이다.
경매 수익금의 일부는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와 사단법인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기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