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프로토콜 로커스체인이 오는 29일까지 부산에서 개최되는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 2022(이하 BWB 2022)'에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로커스체인' 개발사인 블룸테크놀로지는 BWB 2022에서 전시관을 오픈하고 로커스체인의 기술 소개와 상용서비스가 임박한 로커스체인의 게임체인(Gamechain) 을 소개한다.
Gamechain은 전세계 최초로 블록체인이 중앙 서버를 대체하는데 성공한 기술로, 중앙서버를 운영하는 운영사가 없더라도 게임의 플레이어가 존재하는 한 온라인으로 게임 플레이가 영구적으로 가능하게 만든 혁신적인 서비스 모델이다.
Gamechain은 완전 탈중앙화 방식으로 구성된 로커스체인의 기술기반 서비스다. 해킹으로부터 보다 안전한 동시에 서버운영비용의 절감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서비스다.
로커스체인은 베리파이어블 푸르닝(Verifiable Pruning) 기술과 전세계 최초로 구현한 탈중앙화된 네트웍 샤딩기술(Dynamic Sharding)개발에 성공해 언제 어디에서든 아무리 많은 사용자가 동시에 사용하여도 수 초 이내에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다.
또한 Gamechain은 탈중앙화와 정보보호 인증을 모두 갖춘 웹(WEB)3.0 온체인 게임서비다. 기존의 중앙화된 온라인 서비스가 하지 못했던 게임 유저에 의한 탈중앙화된 온라인 서비스를 기술적으로 가능하다.
한편, 문영배 블룸테크놀로지 어드바이저는 이날 오후 1시30분부터 2시까지 'BWB 블록체인 금융 세션'에서 CBDC와 블록체인의 활용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미래에 로커스체인이 중앙은행의 CBDC 도입 시 어떻게 사용 되는지, 이 단계에서 로커스체인의 역할은 무엇인지 심도있는 의견을 피력했다.
블룸테크놀로지 오는 28일 금요일 오전 11시30분 부터 12시까지 밋업룸에서 님로드 레하비 전 심플렉스 최고경영자(CEO) , 알렉스 하르투얀 전 이노바 CEO, 전세계적인 레이 나카자토 게임 프로그래머·프로듀서, 문영배 박사 등이 함께하는 밋업을 개최한다.
이상윤 블룸테크놀로지 대표는 "BWB 행사를 통해 로커스체인의 기술을 글로벌 블로체인 관계자들에게 알리고 Game Chain의 기술적 성과를 인정 받을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