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기업은행, 고객센터에 '상담지원 AI' 서비스 실시

작성자 이미지
토큰포스트 기자
4
0

사진 = 기업은행이 고객센터에서 '상담지원 AI' 서비스를 실시한다. /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담지원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상담지원 AI 는 고객과의 통화 내용을 AI가 실시간으로 분석해 상담에 필요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고객의 통화 음성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변환한 후 수신, 여신, 전자금융 등 AI 가 고객의 의사를 파악해 상담에 필요한 정보를 직원에게 제공한다. 지식검색 소요시간 단축으로 고객 상담시간도 약 20초 이상 감소효과가 있다는게 기업은행 측의 설명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축적된 상담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음성봇 상담시대를 준비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편의를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댓글

4

추천

0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4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토큰부자

2022.05.31 09:53:08

사투리가 심한 사람들도 잘 인식되게 ㅎㅎ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조아조아

2022.05.31 08:59:41

미래에는 상담사라는 직업도 없어질 것 같네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키리나

2022.05.31 00:17:45

좋아요

답글달기

0

1
0

이전 답글 더보기

zzHzz

2022.05.30 23:02:5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