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는 여행 서비스 예약 플랫폼 ‘트라발라(Travala)’가 유명 호텔 예약 사이트 ‘부킹닷컴’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에서 발표했다.
트라발라는 부킹닷컴이 제공하는 숙박 시설 명단을 자체 플랫폼에서 통합지원하게 됐으며, 현재 230여 국가 9만 여 시설을 예약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트라발라가 자체 발행한 AVA 토큰과 비트코인, 이더리움, 대시,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이오스, 스텔라, 카르다노, 바이낸스체인, 모네로, 트론, XRP, 다이 등 주요 암호화폐 20종으로 숙박비를 결제할 수 있다. 이날 AVA토큰은 탈중앙 거래소 바이낸스 DEX에 상장됐다.
매트 루첸스키(Matt Luczynski) 트라발라 대표는 이번 제휴를 암호화폐 대중화를 위한 큰 도약으로 평가했다. 그는 "부킹닷컴이 성장하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시장의 가치를 인식한 것"이라면서 "여행 산업이 암호화폐를 기본적인 결제 방식으로 받아들이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 여행 산업이 암호화폐를 새로운 결제 옵션을 더하고 있다.
영국 여행업체 '알터너티브 에어라인(Alternative Airlines)'은 암호화폐 결제 대행사 유트러스트(UTRUST)와 파트너십을 체결, 항공편 예약 시스템에 비트코인, 이더리움, 대시, 디지바이트 등 암호화폐 결제를 도입할 예정이다.
지난 여름에는 노르웨지안 에어 공동 설립자들이 자체 암호화폐 거래소를 설립하고, 항공 서비스에 대한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