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분석 업체 아캄인텔리전스(Arkham Intelligence)가 신규 출시한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활성화를 위해 트레이더 대상 포인트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14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아캄이 암호화폐 현물 및 무기한 선물 거래에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 프로그램은 30일간 진행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아캄의 자체 토큰 ARKM으로 전환할 수 있다.
아캄은 지난 6일 디지털자산 파생상품 거래소를 출시했다. 이 거래소는 개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며 바이낸스(Binance) 등 기존 플랫폼과 경쟁할 예정이다.
아캄은 X 플랫폼을 통해 거래소가 아캄의 리서치를 통합하고 실시간 온체인 감사와 준비금 증명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다만 미국 거주자는 이용할 수 없다.
트럼프의 미국 대선 승리 이후 암호화폐 시장이 급등했다. 코인텔레그래프 리서치는 트럼프의 승리가 업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이 많다고 분석했다.
비트피넥스 연구진은 트럼프 당선으로 연방기관들의 암호화폐에 대한 적대적 태도가 완화될 것으로 예상하며 암호화폐 시장에 새로운 희망의 물결이 유입될 것으로 전망했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 등 기존 거래소에서도 암호화폐 파생상품이 증가하고 있으며, 주로 개인 투자자들이 거래를 주도하고 있다.
CCData 보고서에 따르면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량은 9월 3조 달러를 넘어섰으며, 이는 전년 동기 1조5000억 달러 대비 크게 증가한 수치다.
지난 9월 29일 CME의 비트코인 프라이데이 선물이 데뷔했으며, CME는 이를 가장 성공적인 암호화폐 선물 출시라고 평가했다.
2022년 코인베이스(Coinbase)는 미국에서 파생상품 거래소를 출시해 수천만 명의 미국 사용자에게 암호화폐 선물 거래를 제공했다.
크립토닷컴의 북미 파생상품 거래소 나덱스(Nadex)는 10월 8일 페페(PEPE, 0.0000213달러)와 플로키 이누(FLOKI) 등 밈코인 연계 파생상품을 상장했다.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제출 자료에 따르면 도즐론 마스(ELON)와 본크(BONK) 연계 파생상품도 상장했다.
아캄은 블록체인 거래 추적과 암호화폐 지갑 주소 관련 기관 식별 도구로 잘 알려져 있다.
챗GPT 제작사 오픈AI의 창업자 샘 올트만(Sam Altman)을 포함한 투자자들로부터 1200만 달러를 투자받았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