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비트겟(Bitget)은 TON 생태계가 텔레그램과의 연계를 점차 줄여나갈 것이며, TON의 자체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24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겟은 최근 TON 블록체인에 대한 연구 보고서를 통해, TON이 텔레그램과의 규제 리스크를 피하기 위해 장기적으로 '디-텔레그램화'를 진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했다. TON 생태계는 2024년까지 텔레그램의 사용자 기반에 의존하겠지만, 이후 규제 위험을 줄이기 위해 독립적인 성장 방향으로 나아갈 것으로 전망된다.
비트겟은 TON의 네이티브 코인인 톤코인(Toncoin)이 강세장 시 비트코인의 현물 수익률을 초과할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했다. 또한, TON 생태계는 더 많은 기관들의 지원을 받으며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관들은 대부분 장외거래(OTC)를 통해 톤코인을 구매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4년, TON의 총 락업 가치(TVL)는 5,300% 이상 급증하여 7억7,660만 달러에 도달했으며, 최근 회복세를 보이며 4억2,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비트겟은 최근 TON 블록체인에 3천만 달러를 투자하며 생태계 성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TON의 거버넌스와 개발 계획에도 깊이 관여할 것으로 보인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