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기반의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Crypto.com)이 바레인 중앙은행(CBB)으로부터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 라이선스를 획득하며 중동·북아프리카(MENA) 지역 내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2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Crypto.com은 바레인 중앙은행(CBB)으로부터 전자화폐 및 명목화폐 서비스 제공을 위한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 라이선스를 받았다. 이를 통해 Crypto.com은 걸프 협력 회의(GCC) 국가들, 즉 아랍에미리트, 바레인, 쿠웨이트, 오만,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선불 카드 발행과 같은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바레인은 혁신적인 핀테크 및 암호화폐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규제를 명확히 해왔다. Crypto.com은 바이낸스(Binance)와 비트오아시스(BitOasis) 같은 기업들과 함께 바레인에서 라이선스를 취득한 몇 안 되는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로, 바레인의 규제 샌드박스는 JP모건(JPMorgan)과 같은 글로벌 기업들의 프로젝트를 유치했다.
Crypto.com은 이미 두바이의 가상 자산 규제 당국(VARA)으로부터 가상 자산 서비스 제공업체 라이선스를 받은 바 있으며, 아랍에미리트에서 법정화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스탠다드 차터드 은행과 협력하고 있다. Crypto.com은 현재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규제를 받고 있으며, 홍콩에서도 라이선스를 신청 중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