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체인 인프라 프로젝트 엣지 매트릭스 체인(Edge Matrix Chain, EMC)이 폴리곤 벤처스(Polygon Ventures)와 앰버 그룹(Amber Group)이 주도한 투자 라운드에서 2000만 달러를 유치했다.
29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엣지 매트릭스 체인(EMC)은 이번 투자 라운드에 원 콤마(One Comma), 캅리 저지(Kapley Judge), 어소시에이티드 코퍼레이션(Associated Corporations), 사이버록 벤처 펀드(Cyberrock Venture Fund), 칸다크 핀테크 그룹(Candaq Fintech Group), 하미임 라이즈 초드리(Hameem Raees Chowdhury) 등 여러 투자자들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EMC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활용해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레이어 1 블록체인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블록체인은 암호화폐 AI 프로젝트를 위해 GPU 컴퓨팅을 지원하며, 토큰화된 실물 GPU 자원에 기반한 새로운 디파이 자산 클래스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한다.
EMC는 엔비디아(Nvidia)의 H100 텐서 코어 GPU를 토큰화한 자산을 활용해, 사용자가 온체인 GPU 자원의 아웃소싱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한, EMC는 8월 17일에 2개월간의 공개 테스트넷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두 단계에 걸쳐 500만 달러의 상금을 배정할 계획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