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서비스 기업 스완 비트코인(Swan Bitcoin)이 10월 캘리포니아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암호화폐 컨퍼런스를 취소했다.
5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코리 클립스텐(Cory Klippsten) 스완 비트코인 CEO가 X(구 트위터) 게시물을 통해 2024년 퍼시픽 비트코인 페스티벌(Pacific Bitcoin Festival)을 개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당초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이 행사는 취소 시점에 약 2개월 앞으로 다가와 있었다.
클립스텐 CEO는 "현재 스완 비트코인의 핵심 사업에 완전히 집중하고 있으며, 지난달 인력 감축을 겪은 후 페스티벌을 개최하기에 적절한 시기가 아니라고 느꼈다"고 설명했다.
클립스텐은 7월 2023년 처음 출범한 암호화폐 채굴 부문을 폐쇄한 후 당장의 기업공개(IPO) 계획을 철회했다고 발표했다. 당시 그는 "여러 부서에서 인력 감축이 있었다"고 밝혔다.
스완 비트코인 CEO에 따르면, 회사는 10월 17일에 "더 작은 규모의 1일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지만 완전한 형태의 컨퍼런스는 2025년에 재개할 계획이다. 이 발표는 미국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컨퍼런스 중 하나인 비트코인 2024(Bitcoin 2024)가 내슈빌에서 열린 지 몇 주 후에 나왔다.
퍼시픽 비트코인 페스티벌에는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채택을 추진하는 데 앞장섰던 비트코이너 맥스 카이저(Max Keiser)와 마라톤(Marathon) CEO 프레드 타일(Fred Thiel) 등이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