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센시스는 SEC에 보낸 상세한 답변서에서 이더리움의 지분 증명 시스템이 비트코인을 능가하는 보안 수준을 제공하며, 이더 현물 ETF의 잠재적 사기 및 조작에 대한 우려를 해결한다고 주장했다.
컨센시스, SEC의 이더리움 ETF 우려에 이의를 제기하며 우수한 블록체인 보안을 선전하다
코인텔레그래프의 최근 보고서에서 컨센시스는 이더리움의 지분 증명 시스템과 관련된 잠재적 사기 및 조작 위험에 대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조사에 대해 이더 상장지수펀드(ETF)의 보안을 정확하게 지적했다.
인기 있는 메타마스크 지갑을 개발한 블록체인 및 웹3.0 소프트웨어 개발사 컨센시스는 규제 기관에 보낸 의견서에서 사기 및 조작에 대한 우려는 근거가 없다고 밝혔다.
컨센시스는 블로그 게시물에서 "실제로 이더리움의 지분 증명 구현은 이미 SEC의 거래 승인을 받은 비트코인 기반 ETF의 기반이 되는 비트코인의 작업 증명(PoW)의 보안을 충족하고 심지어 뛰어넘는다"고 말했다.
이더리움 인프라 회사는 비트코인과 비교해 이더리움의 장점으로 빠른 블록 완결성, 환경적 지속가능성, 높은 공격 비용, 이해관계자 지배력, 제안자와 증명자 간의 책임 분담, 검증자 규칙 위반에 대한 처벌 등을 설명했다.
컨센시스는 이더리움이 비트코인보다 더 광범위한 개발자 커뮤니티와 함께 완전히 개방적이고 투명한 블록체인에서 운영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컨센시스는 이더리움이 이전에 SEC가 승인했던 비트코인 기반 ETP보다 더 많은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을 인정해달라고 요청했다.
현물 비트코인 ETF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지만 올해 5월에 이더 현물 ETF가 승인될지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반에크(VanEck)의 선구적인 현물 이더 ETF 결정 마감일이 다가옴에 따라 SEC에 대한 스포트라이트
반에크 투자 수단은 다가오는 현물 이더리움 ETF 신청에서 SEC의 승인 또는 거부를 가장 먼저 받게 될 것이며, 최종 마감일은 5월 23일이다. 몇몇 전문가들은 2023년 승인을 낙관하는 반면, 다른 전문가들은 위원회가 2024년에 신청을 거부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현물 이더리움 ETF 신청은 해시덱스, ARK 21셰어즈, 피델리티를 포함한 여러 회사에서 승인 또는 거부를 기다리고 있다. 2023년 10월, SEC는 이더 선물과 연계된 투자 수단을 승인하기 시작했다.
암호화폐 트레이더들은 미국 SEC가 5월 31일까지 이더 현물 ETF를 승인할지 여부에 대해 추측하고 있다. 예측 시장에서는 ETF 결과에 대한 베팅 금액이 최소 1,200만 달러에 달했다. 지난 1월 10일, SEC는 마침내 11개의 현물 비트코인 ETF 거래 및 상장을 승인했다.
한 소식통에 따르면 투자 관리 회사인 그레이스케일은 5월까지 SEC가 이더 현물 ETF를 선호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그레이스케일의 최고 법률 책임자 크레이그 살름은 3월 25일에 SEC가 신청자들과 '참여 부족'을 주장한 것은 ETF의 승인 상태를 나타내는 신뢰할 수 있는 지표가 아니라고 말했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