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Elon Musk)의 페페 관련 게시물은 암호화폐 애호가들이 밈 코인 시즌이 끝날 가능성에 대비하는 동시에 EU가 획기적인 AI 법안 제정을 준비하면서 페페 코인의 급등에 불을 붙였다.
강세를 불러일으킨 일론 머스크의 페페에 대한 관심
머스크의 게시물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기업가의 페페 밈에 대한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유명 인사들의 수많은 반응이 이러한 관심을 더했고, 페페 코인은 더 넓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계속해서 강세장을 이어갔다.
한편, 밈 코인의 시즌 종료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최근 도지, 시브, 플로키가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다. 반면, 이번 랠리는 시장 역학이 밈 토큰에 대한 상당한 상승 추세를 나타내면서 투자자들 사이에서 즉각적인 강세 심리를 촉발시켰다.
코인게이프는 지난 24시간 동안 페페 코인의 가격이 12.82% 상승했으며 현재 0.000009314 에 거래되고 있다고 보고했다. 페페 코인의 24시간 거래량은 28.53% 증가했고, 시가총액은 13.40% 증가하여 상승세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특히 코인글래스 데이터에 따르면 밈 코인의 미결제 약정은 15.33% 증가하여 1억 2,544만 달러에 달했고, 거래량은 48.49% 증가하여 13억 8,000만 달러에 달했다. 투자자들이 몰려들어 시장에 새로운 자금을 유입하고 시장 활동을 촉진하면서 가격 급등과 동시에 시장 내에서 페페의 상승 추세를 나타냈다는 설명이다.
트레이딩 뷰의 기술적 지표는 시장의 강한 매수 심리를 드러냈다. 72 부근을 맴도는 RSI는 과매수 상태가 존재하기 때문에 코인이 통합 단계에 접어들 준비가 되었음을 나타낸다. 그러나 머스크의 게시물과 랠리로 인해 밈 코인에 대한 낙관론이 계속되고 있다.
EU의 획기적인 AI 법안, 협업과 경쟁력에 대한 논쟁에 직면하다
산업의 분수령이 될 유럽연합(EU)이 가장 포괄적인 인공지능(AI) 법안을 통과시킬 준비를 하고 있다. EU의 AI 법안은 혁신과 기본적 인권의 균형을 추구한다.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거대 기업과의 협력은 이 법의 잠재적 한계에 대한 논쟁을 촉발시켰다.
EU 의회가 이 법안을 확정하기 위해 회의를 개최하면서 글로벌 AI 경쟁에서 유럽 대륙의 경쟁력에 미칠 영향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