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감을 확실하게 알린 벨리곰을 대체불가토큰(NFT) 오프라인 전시회로 만나볼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21일 대홍기획은 롯데홈쇼핑의 벨리곰 NFT 오프라인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난 2월 대홍기획이 벨리곰 NFT 운영에 참여하게 된 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공식 오프라인 행사다. 전시회는 22일 토요일부터 21일까지 주말 양일 간 진행된다.
눈에 띄는 점은 벨리곰 NFT 홀더(소유자)가 자신의 벨리곰 NFT를 직접 출품해 전시하는 홀더 참여형 행사라는 것이다.
출품작은 벨리곰 디스코드 채널에서 선정됐다. 디스코드 내 참여 이벤트를 통해 출품 홀더를 선정하고, 활동을 통해 얻은 SOM(벨리곰 커뮤니티 내 디스코드 포인트)으로 출품 권한을 구매하도록 하는 등 많은 홀더가 자발적으로 전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벨리메이트, 벨리포터, 벨리캅 등 디스코드에서 특정 역할을 받아 커뮤니티에 기여하는 주요 유저들에게도 출품 권한이 주어졌다. 전시에서는 홀더들의 벨리곰 PFP(Profile Picture, 프로필 사진)는 물론, 미공개 벨리곰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대홍기획이 운영하는 벨리곰 NFT 프로젝트는 기존의 웹2(Web 2.0)와 웹3(Web 3.0)를 넘나드는 하이브리드 경험 설계를 추구한다.
대홍기획 측은 "이번 전시 역시 홀더가 직접 자신의 PFP를 오프라인 공간에서 전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웹 2와 웹3가 연결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3 웹 3.0 코리아 네트워킹 위크’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오는 22일(토)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경남제약 본사 2층 Stan by B NFT 갤러리에서 열린다. 관람은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