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월렛 제공업체 메타마스크는 사용자가 자사 포트폴리오 디앱(Portfolio Dapp)에서 법정화폐 결제를 통해 직접 암호화폐를 매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10일(현지시간) 공식 발표했다.
메타마스크는 "이용자가 법정화폐 결제로 더욱 손쉽게 암호화폐를 매입할 방안을 제공하는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바이크립토(Buy Crypto)' 기능은 메타마스크 이용자가 체크카드, 신용카드, 페이팔, 계좌 이체 등 여러 결제 옵션을 통해 다양한 암호화폐를 매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메타버스크는 189개국 이용자에게 ▲이더리움 ▲폴리곤 ▲아비트럼 ▲BNB스마트체인 ▲아발란체컨트랙트체인 ▲팬텀 ▲옵티미스 ▲셀로 8개 블록체인에 걸쳐 90개 이상의 토큰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메타마스크 이용자는 자신이 보유한 월렛을 포트폴리오 디앱에 연결하거나 메타마스크 확장 월렛에서 '바이(Buy)' 버튼을 클릭해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지역, 결제 방법과 구매하고자 하는 토큰 및 네트워크를 선택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이용자 소재 지역, 현지 규제 등 여러 요인을 반영해 맞춤 매입 가능한 시세를 제공한다.
이용자가 해당 시세를 수락하면 타사 제공업체 웹사이트로 리디렉션돼 거래가 실행되고 이용자 월렛에 암호화폐가 입금된다.
메타마스크는 신규 이용자 유입 및 기반 확대, 편의성 개선을 위해 여러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메타마스크는 페이팔과의 협력을 통해 이용자가 페이팔 플랫폼에서 이더리움을 매입 및 이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달 21일 암호화폐 핀테크 제공업체 문페이(MoonPay)와 파트너십을 맺고 나이지리아 이용자가 간편 계좌이체를 통해 암호화폐를 손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