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파이 대출 프로토콜 오일러 파이낸스(Euler Finance, 이하 EUL) 커뮤니티에서 비엔비체인(BNB Chain) 상에 프로토콜을 배치하는 내용을 골자로한 거버넌스 제안이 7일(현지시간) 통과됐다. 투표 결과는 찬성 83.05%, 반대 9.58%다.
해당 제안을 발의한 비엔비체인 팀 관계자는 "BNB체인과 오일러 파이낸스의 목표는 완벽하게 일치하며, 협업을 진행할 수 있다면 윈윈할 수 있는 이벤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오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책임자(CEO) 역시 트위터를 통해 오일러 측의 거버넌스 제안 통과 소식을 전했다.
앞서 지난 2일(현지시간) 비엔비체인은 새로운 블록체인 기반 Web3 인프라에 대한 백서를 공개했으며, 핵심 팀과 아마존 웹 서비스(AWS), 노드리얼(NodeReal), 블록다이몬(Blockdaemon) 을 포함한 여러 커뮤니티 개발자 팀과 작업을 시작했다고 알렸다.
해당 백서는 비엔비 생태계를 활용하는 웹3(Web3)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스마트 계약 통합을 갖춘 분산형 스토리지 시스템 '비엔비 그린필드(BNB Greenfield)'의 설계를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다.
비엔비체인 몇 달 안에 비엔비 그린필드의 테스트넷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비엔비 그린필드는 보안에 중점을 둔 비엔비 비콘 체인(BNB Beacon Chain)과 스마트 컨트랙트 컴퓨팅을 위한 비엔비 스마트 체인(BNB Smart Chain)에 이어 비엔비 생태계의 3번째 블록체인이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