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스크 자회사인 팬덤코리아가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과 협업해 발행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 x 팬점(Fandom) 콜라보레이션 대체불가토큰(NFT)' 2차 판매를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PEACEMINUSONE x Fandom 콜라보레이션 NFT는 지드래곤이 '피스마이너스원'의 정체성을 담아 직접 그린 그림 '아카이브 2016'(Archive 2016)을 퍼즐 형태로 조각냈다.
지난 1차 판매에서 1988개를 판매한 데 이어 이번 2차 판매에서는 단 8개만 한정수량으로 선보였으며, 이번 2차 판매 종료 후 중국 및 홍콩, 동남아 등 여러 국가의 팬들은 추가 판매 계획과 구매 방법 등에 대해 문의가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회사 측은 추후 예정된 NFT 판매가 완료될 때까지 NFT 한정수량 판매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와 NFT 홀더들에 대한 혜택 또한 공개하지 않아 홀더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팬덤코리아 관계자는 "지드래곤과 협업한 NFT에 대한 추가 판매가 있을 예정"이라며 "지드래곤의 첫 번째 작품 NFT 판매가 모두 완료되는 시점에 맞춰 NFT 개인 간 거래(P2P) 마켓인 '틱톡 모멘츠'(TikTok Moments)를 출시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팬덤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