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발란체(Avalanche) 블록체인 개발 회사인 아바랩스(Ava Labs)는 주력 비수탁 멀티체인 지갑의 모바일 버전인 '코어 모바일(Core Mobile)'이 출시됐다고 14일(현지시간) 밝혔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처음 출시되는 코어 모바일은 아발란체(AVAX),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네트워크와 기타 이더리움 가상머신(EVM) 호환 블록체인에서 탈중앙화금융(DeFi), 대체불가토큰(NFT)과 게임 생태계를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이폰 운영체제(iOS) 지원은 2023년으로 예정돼있다.
아바랩스 측은 디크립트와 더불어 해당 제품 출시를 통해 사용자에게 브라우저 확장과 웹·모바일의 세 가지 코어 사용 방법을 제공해 상호 연결된 웹3(Web3) 경험을 생성할 수 있다고 알렸다.
올해 6월에 처음 출시된 아발란체의 코어 지갑은 기존 아발란체 브리징 기능을 통합해 사용자가 아발란체 블록체인의 분산 애플리케이션(dApp)과 직접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만든다.
해당 기능이 탑재되기 전에는 자산을 아발란체 네트워크로 이동하려면 이더리움-아발란체 브리지를 사용하기 위해 메타마스크(MetaMask)와 같은 동종 경쟁사 제품으로 전환해야 했다.
닉 무살르맛(Nick Mussallemat) 아바랩스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코어 모바일은 사람들이 자신의 암호화폐를 최대한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누구나 Web3를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직관적이다"고 소개했다.
그는 "코어 모바일은 여러 지갑의 번거로움 없이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단일 플랫폼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관문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