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저녁 뉴스브리핑] 알트코인에서 스테이블코인으로 자금 대이동…관세전쟁 여파 外

작성자 이미지
강수빈 기자

2025.04.03 (목) 18:02

0
0

트럼프의 관세 강화 발표 이후 알트코인 시장이 하락하며 대규모 자금이 스테이블코인으로 이동하고 있다. 동시에 비트코인은 대체 자산으로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알트코인에서 스테이블코인으로 자금 대이동…관세전쟁 여파 / Tokenpost

분석 “알트코인→스테이블코인 대규모 자금 이동…관세전쟁 영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상호관세 발표 이후 알트코인에서 스테이블코인으로 대규모 자금이 이동하고 있다고 비트겟 수석 애널리스트 라이언 리(Ryan Lee)가 진단했다. 그는 “ETH를 필두로 주요 알트코인들 대부분이 6% 이상 하락한 상황이다. 아울러 이번 트럼프의 광범위한 관세 정책은 미국 경제에 부담을 가중시킬 것으로 보인다. 특히 중국 등 주요 무역 상대국에서 들여오는 제품 가격이 오를 경우 미국 내 소비자 및 기업의 부담이 커지고 인플레이션이 가속화될 수 있다. 이는 달러 약세 현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따라 비트코인이 대체 자산으로 주목받을 가능성이 있다. 반면 알트코인 시장은 이러한 단기적 매도 압력을 견디기 위해 견조한 생태계와 실질적인 수요 기반이 필수적”이라고 설명했다.

분석 "’미국발 관세전쟁 격화에 BTC 투심 악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아시아 국가에 광범위한 상호 관세를 부과하면서 비트코인 투심이 악화되고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진단했다. 매체는 "트럼프가 중국 등에 상호 관세를 부과하면서 달러 대비 위안화 가치는 7주 만에 최저치로 하락했고, BTC 역시 약세를 보였다. BTC는 이 발표 직후 88,000달러에서 82,500달러까지 급락했다. 기술적 분석 측면에서도 우려가 커지고 있다. 현재 BTC/USD 일봉 차트에서 50일 단순이동평균(SMA)이 200일 SMA를 하회하는 데드크로스를 형성하려 하려는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만약 중국이 미국의 추가 관세에 대응해 위안화 가치 절하를 단행하면, 이는 글로벌 리스크오프(위험 회피)를 촉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 미네소타·앨라배마, BTC 매입 허가 법안 발의

미국 미네소타주와 앨라배마주에서 주 정부의 BTC 매입을 허가하는 법안이 발의됐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미네소타주 법안은 주 자산을 BTC 등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주 정부 직원이 은퇴 계좌를 통해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이 골자다. 앨라배마주 법안은 시가총액 7500억 달러 이상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를 허용하는 내용으로, 사실상 BTC 투자 법안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검찰 "ACE 시세조종 수법 ‘허수 주문’ 등 2가지 파악”

퓨저니스트(ACE) 시세조종 사건 3차 공판에서 ACE 시세조종에 사용된 수법이 공개됐다고 디지털에셋이 전했다. 3일 검찰은 "피고인들은 거래량을 부풀리기 위한 ‘히트’ 주문과 매수세를 가장하기 위한 허수주문으로 71억원의 부당이득을 챙겼다"고 설명했다.

FDUSD 발행사, 디페깅 이후 첫 상환 완료

스테이블코인 FDUSD 발행사 퍼스트 디지털 트러스트(FDT)가 "최근 발생한 퍼드(FUD) 이후 첫 번째 상환이 완료됐다. 관련 내역은 온체인 소각 트랜잭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FDUSD는 일대일 완전 담보를 보장하며, 상환 채널도 정상적으로 운영 중이다. 모든 상환 요청은 신속하게 처리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퍼스트 디지털 랩스, 8700만 FDUSD 소각

퍼스트 디지털 랩스가 지난 24시간 동안 8700만 FDUSD를 소각했다고 블록체인 보안업체 펙실드가 전했다. 이중에는 암호화폐 마켓 메이커 윈터뮤트 관련 주소에서 이체받은 4900만 FDUSD도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HTX 설립자 "잠재력 있는 토큰에 매달 최대 $1000만 투자 계획"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현 HTX) 공동 설립자 두쥔이 "매달 성장 잠재력이 있는 토큰(BTC 제외)를 선정해 200만~1000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토큰 매수 이후 온체인 주소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트레저다오, 재정난으로 트레저체인 운영 중단

아비트럼 기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트레저다오(MAGIC)가 재정 상황 악화로 인해 트레저체인 운영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트레저다오 핵심 기여자인 존 패턴은 "트레저의 연평균 운영 비용은 약 830만 달러인데, 현재 트레저리에는 240만 달러만 남아있다"고 설명했다.

스테이블코인 규제법 美 하원 상정

미국 스테이블코인 규제법(STABLE Act)이 미국 하원 금융위원회 투표를 거쳐 하원에 상정됐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해당 법안은 스테이블코인의 투명성을 높이고 발행자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리플 RLUSD 이달 들어 $1억 규모 발행

리플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RLUSD 발행량이 이달 들어 1억 달러 규모를 넘어섰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RLUSD는 지난 화요일과 수요일에 각각 5000만 달러 규모를 발행했다.

북한 라자루스, WBTC 매도해 $251만 수익

북한 해커그룹 라자루스 추정 주소가 40.78 WBTC(351만 달러)를 매도해 251만 달러의 이익을 얻었다고 스팟온체인이 전했다.

자오창펑, 미얀마·태국 지진 복구에 1000 BNB 기부

자오창펑 바이낸스 공동 설립자가 미얀마와 태국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1000 BNB(60만 달러)를 기부했다고 전했다.

바이낸스 STO TGE, 218배 초과 청약

바이낸스 월렛이 오늘 17시부터 30분간 진행한 스테이크스톤(STO) TGE에 총 369,445 BNB가 청약(목표 청약액은 1693.07 BNB)돼 218배 초과 청약된 것으로 나타났다.

BTC 현물 ETF 3197억원 순유입

트레이더T에 따르면 2일(현지시간)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 2억 1795만달러(약 3197억원)가 순유입됐다.

美 ETH 현물 ETF 753억원 순유출...2거래일 연속

파사이드 인베스터에 따르면 3일(현지시간)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에서 5130만 달러(753억원)가 순유출됐다. 2거래일 연속 순유출이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50.55% / 숏 49.45%

BIGTIME 단기 급등 68%↑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IGTIME이 단기 급등 중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BIGTIME은 현재 68.24% 오른 0.0783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0

추천

0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