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사업을 추진 중인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업계 인재 확보에 나섰다.
14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코인베이스 거래소 출신 규제 전문가 미카일 무카라피와 제프 카트라이트를 영입했다.
미카일 무카라피(Mikheil Moucharrafie)는 4년간 코인베이스에서 자금세탁방지(AML), 은행 보안, 리스크 감독 등을 맡았다. 페이스북에서는 준법감시인(compliance officer)으로 일한다.
제프 카트라이트(Jeff Cartwright)는 코인베이스에서 5년간 준법, 내부 감사, 리스크 부문을 이끌었다. 거래소 합류 전 KPMG AML 컨설팅, 골드만삭스 AML 부문에서 일했다. 페이스북에서는 정책 및 규제 부문 매니저로 근무하게 된다.
페이스북 블록체인팀은 약 50여 명이며 페이팔 대표를 지낸 데이비드 마커스가 수장으로 있다. 작년 말부터 지속적으로 블록체인 전문 인력을 충원하고 있다.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세부 정보들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기업은 프로젝트를 위해 ‘리브라’의 상표권을 인수하였으며 현재 결제 및 투자 협력사를 구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지난 10일(현지시간) CCN은 프로젝트 리브라가 몇 개월내 인도에서 최초 공개될 것이라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