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코리아가 블록체인 공동 연구와 NFT 기술을 비즈니스에 접목하기 위해 크로스체인 기반의 NFT 개발사 트라이엄프엑스(TriumphX)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21년 7월 23일 밝혔다.
KFC코리아는 이번 MOU를 통해 자사의 브랜드 콘텐츠에 블록체인 및 NFT 기술을 접목시켜 완전히 새로운 포맷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KFC의 브랜드 콘텐츠에 영상이나 그래픽, 메타버스 전시 등 다양한 방식의 디지털 포맷을 적용하여 NFT로 발행함으로써 기존 고객 및 블록체인 유저들을 대상으로 가치와 흥미를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서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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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는 고유의 가치를 지닌 디지털 자산을 말한다. 메타데이터를 사용해 위·변조가 불가능하며 원본의 출처를 명확히 기록해 저작권을 보호한다.
디지털 콘텐츠에 희소성을 더하고 개인간 자유로운 거래를 지원하기 때문에 최근 게임, 스포츠, 아트, 뮤직, 캐릭터, 브랜드 콘텐츠 등 각 분야에서 빠르게 적용되고 있다.
NFT 시장 분석업체 넌펀저블닷컴에 따르면 2021년 1분기 NFT 거래량은 약 2조 원으로, 2020년 거래량인 4000억 원 대비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