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X가 파산 절차 속에서 고객들에게 첫 번째 환불 지급을 시작했다. 5만 달러 이하를 청구한 고객들은 향후 1~3영업일 내에 자금을 수령할 수 있다.
18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FTX는 고객 대상 초기 환불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5만 달러 이하의 금액을 청구한 '편의 등급(convenience class)' 고객들은 1~3영업일 내에 지급을 받게 되며, 자금은 비트고(BitGo)와 크라켄(Kraken)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다음 환불 지급 일정은 4월 11일로 예정되어 있다.
FTX 회생 신탁의 계획 관리자인 존 J. 레이 3세(John J. Ray III)는 "오늘 첫 번째 환불 지급을 시작하고 다음 지급 일정을 정하게 되어 기쁘다"며 "아직 복구 작업이 끝난 것은 아니며, 추가적인 채권자들에게도 지속적으로 자금을 반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FTX의 파산 계획은 2024년 10월 델라웨어 법원의 승인을 받았으며, 이에 따라 전체 채권자의 98%가 최소 118%의 현금 보상을 받을 예정이다. 그러나 일부 채권자들은 암호화폐를 현금 가치가 아닌 원래 보유했던 코인으로 지급해야 한다며 불만을 제기했다. FTX 최대 채권자 그룹 대표 수닐 카부리(Sunil Kavuri)는 "2022년 파산 당시의 달러 가치로 지급하는 것은 부당하다"고 주장했다.
한편, FTX의 전 CEO 샘 뱅크먼-프리드(Sam Bankman-Fried)는 2023년 11월 사기 및 음모 혐의 등 7건의 유죄 판결을 받고 약 25년형을 선고받았다. 자매 회사였던 알라메다 리서치(Alameda Research)의 CEO 캐롤라인 엘리슨(Caroline Ellison)도 FTX 붕괴에 대한 책임을 인정하고 2년형을 선고받았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