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AI 챗봇 딥시크는 2025년 비트코인의 현실적인 최고 가격이 20만~50만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예측하며, 기관 투자 확대와 채택률 증가가 주요 상승 요인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8일(현지시간)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1월 출시 이후 화제를 모은 오픈소스 AI 챗봇 딥시크(DeepSeek)가 2025년 비트코인 가격 전망을 제시했다. 딥시크는 비트코인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며, 탈중앙화, 블록체인 기술, 채굴, 한정된 공급량, 보안성, 변동성, 사용 사례 등 7가지 핵심 요소를 언급했다. 이후, AI는 비트코인 가격 전망과 관련된 주요 변수를 분석하며 향후 시장 흐름을 예측했다.
딥시크는 "비트코인 가격을 정확히 예측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전제하면서도, 가격 상승을 주도할 주요 요인으로 기관 투자 증가 ,규제 환경 변화 ,거시경제적 요인 ,기술적 발전 ,시장 주기 ,비트코인 반감기 등을 꼽았다. 특히, 2024년 반감기로 인해 공급이 감소하면서 가격이 자연스럽게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트코인이 금과 유사한 자산으로 자리 잡으며 기관 투자자들의 대거 유입이 이루어진다면, 시가총액이 크게 상승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딥시크는 2025년 비트코인의 현실적인 최고 가격 범위를 20만~50만 달러로 제시하며, 강세장이 지속될 경우 사상 최고가를 경신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전망했다. 다만, AI는 규제 불확실성과 거시경제적 리스크가 여전히 존재하며, 시장 변동성이 높은 만큼 투자자들은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