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개발 기업 알케미(Alchemy)가 루마니아의 블록체인 인프라 제공업체 비웨어(Bware)를 인수하며 유럽 내 입지를 확장했다.
29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알케미(Alchemy)는 루마니아 기반 블록체인 인프라 제공업체 비웨어(Bware)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비웨어의 40명에 달하는 직원들은 알케미의 제품 부서에 합류할 예정이며, 알케미는 비웨어의 루마니아 내 운영과 팀에 대한 투자를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인수의 구체적인 평가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알케미와 비웨어의 기존 고객에게는 이번 인수가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며, 알케미는 비웨어의 INFRA 탈중앙화 네트워크나 토큰을 인수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문에서 전했다.
비웨어의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플라비안 마네아(Flavian Manea)는 "알케미와 비웨어는 각기 다른 접근 방식으로 웹3 시장에 접근해 왔다. 알케미는 안정성과 다양한 서비스에 중점을 둔 반면, 비웨어 랩스는 비용과 대기 시간을 최적화하는 데 집중했다"고 말했다. 이번 인수로 알케미는 유럽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알케미는 2023년 9월 웹3 데이터 인덱싱 플랫폼 사츠마(Satsuma)를 인수한 바 있으며, 월드체인(World Chain) 블록체인의 인프라 강화를 위해 월드코인(Worldcoin)과 협력하기도 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