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비트와이즈, 델라웨어에 NEAR ETF 법인 설립 SEC 친화적 기조 속 암호화폐 ETF 확대

작성자 이미지
김미래 기자
1
3

비트와이즈(Bitwise)가 미국 델라웨어에 '비트와이즈 NEAR ETF'를 설립하며 NEAR 기반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를 위한 첫 단계를 밟았다.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ETF에 우호적인 태도를 보이면서 다양한 ETF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비트와이즈는 이미 도지코인, 앱토스, XRP 기반 ETF도 신청한 상태이며 승인 여부를 기다리고 있다.

비트와이즈, 델라웨어에 NEAR ETF 법인 설립 SEC 친화적 기조 속 암호화폐 ETF 확대 / 셔터스톡

비트와이즈(Bitwise)가 델라웨어에 '비트와이즈 NEAR ETF' 법인을 설립하고 NEAR 기반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를 위한 절차에 착수했으며, SEC가 암호화폐 펀드에 보다 우호적인 기조를 보이면서 업계 전반에 ETF 출시 기대감이 확산하고 있다.

25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Bitwise)가 델라웨어주에 '비트와이즈 NEAR ETF' 법인을 등록하며 NEAR 프로토콜(NEAR) 기반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를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비트와이즈 최고경영자 헌터 호슬리(Hunter Horsley)는 해당 등록 사실을 공식 확인하였다. NEAR는 시가총액 기준 43위에 위치한 암호화폐로, 최근 가격은 2.60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등록은 아직 초기 단계로, 추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공식 상장 신청을 제출해야 한다.

비트와이즈는 앞서 도지코인(Dogecoin), 앱토스(Aptos), XRP 등 다양한 암호화폐 기반 ETF도 델라웨어에 등록하고, 이후 SEC에 상장 승인을 신청한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SEC는 암호화폐 산업에 대해 훨씬 친화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으며, 다수의 암호화폐 관련 소송을 취하하고 공개적인 암호화폐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하는 등 정책 기조를 바꾸고 있다. SEC는 이미 2024년 1월 현물 비트코인 ETF를, 7월에는 현물 이더리움 ETF를 승인한 바 있으며, 현재 솔라나(Solana), XRP, 도지코인 등을 추적하는 신규 ETF 승인 심사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댓글

1

추천

3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3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아이콘

바다거북이

13:54

등급 아이콘

흰토끼를따라가라

13:19

등급 아이콘

WayneKIM

11:07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바다거북이

2025.04.26 13:54:22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