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들이 올해 두 번째로 큰 암호화폐 해킹을 감행하여 2억3000만 달러 이상을 탈취한 가운데, 다른 악성 행위자들은 햄스터 콤바트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피싱 공격을 벌이고 있다.
20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WazirX 해커는 탈취한 자금 중 1억4900만 달러를 이더리움(ETH)으로 전환했다. 한편, 햄스터 콤바트 사용자들은 가짜 암호화폐 에어드롭을 통해 피싱 공격에 노출되고 있다.
WazirX 해커, 1억4900만 달러 알트코인을 ETH로 전환
WazirX에서 발생한 2억3500만 달러 규모의 해킹 사건의 주범이 1억4900만 달러 상당의 알트코인을 이더리움으로 전환하였다. 블록체인 분석 회사 Spot On Chain에 따르면, 이 과정에서 9020만 달러 상당의 시바 이누(SHIB), 1020만 달러의 MATIC(MATIC), 그리고 약 750만 달러의 페페(PEPE)가 포함되었다.
햄스터 콤바트 사용자, 피싱 공격에 노출
텔레그램 기반 클릭 게임 햄스터 콤바트의 플레이어들이 악성 행위자들로부터 피싱 공격을 받고 있다. 보안 전문가 올가 스비스투노바는 "일부 사기꾼들은 게임 내 코인을 루블로 전환해준다는 약속으로 피해자들을 유인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암호화폐 피싱 앱 Angel Drainer, 개발자 식별 후 종료
블록체인 보안 회사 매치 시스템스에 따르면, 악명 높은 암호화폐 피싱 앱 Angel Drainer가 개발자들이 식별된 후 종료되었다. 이 앱은 피싱 사기로 인해 2500만 달러 이상의 손실을 초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피싱 피해자, 10개월 만에 930만 달러 반환받아
피싱 공격으로 2400만 달러를 도난당한 피해자가 10개월 만에 930만 달러를 되돌려 받았다. Scam Sniffer에 따르면, 해커는 지난주 다이(DAI) 스테이블코인을 통해 두 번에 걸쳐 자금을 반환하였다.
디파이 시장 개요
이번 주 대부분의 100대 암호화폐는 상승세를 보였다. 솔라나 기반 밈코인 도그위프햇(WIF)이 54% 상승하며 주간 최고 상승률을 기록하였고, 월드코인(WLD)은 47% 상승하였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