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상반기가 끝나면서 암호화폐 부문에서 37건의 벤처 자본 거래와 자금 조달 이벤트가 있었다.
17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뉴스에 따르면, 총 투자액은 3억1787만 달러에 달했으며, 모듈식 블록체인 프로젝트 어베일(Avail)이 4300만 달러를 유치하며 선두에 섰다.
37개 암호화폐 스타트업 및 프로젝트, 3억1700만 달러 모금
암호화폐 투자가 계속되는 가운데, 지난 2주 동안 37개의 스타트업과 프로젝트가 3억1787만 달러를 확보하였다. 암호화폐 모금 정보 사이트인 crypto-fundraising.info에 따르면, 모듈식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베일이 사이버 펀드, 파운더스 펀드, 드래곤플라이가 주도하는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4300만 달러를 모으며 이달 목록에서 선두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탈중앙화 스테이블코인 발행 프로젝트 M^0가 베인 캐피탈 크립토가 주도한 시리즈 A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3500만 달러를 모았다.
M^0의 자금 조달에는 GSR, 윈터뮤트 벤처스, 갤럭시 벤처스도 참여했다. 제로 지식 암호학을 전문으로 하는 넥서스 랩은 라이트스피드 벤처 파트너스와 판테라 캐피탈이 공동 주도한 시리즈 A 라운드에서 드래곤플라이, 팩션 벤처스, 블록체인 빌더스 펀드의 기여를 받아 2500만 달러를 확보하며 세 번째로 많은 자금을 유치했다.
다른 주목할 만한 자금 조달 라운드로는 XREX, Layer 3, Fhenix, Squads, Goplus가 있다. 37건의 벤처 자본 거래 목록의 하단에는 Nexus Network, Qiro Finance, Honeypot Finance, Starpower, Bitball이 있었다. 6월 상반기는 암호화폐 시장이 여전히 주요 투자자들로부터 상당한 벤처 자본을 유치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다양한 프로젝트가 후원을 받고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