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의 가격 변동성이 이번 주 현물 이더리움 ETF 신청 결정 마감일을 앞두고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부분의 분석가들은 승인 가능성이 낮다고 보지만, 깜짝 승인이 이루어질 경우 단기적인 가격 상승을 촉발할 수 있다.
20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이번 주 현물 이더리움(ETH) 상장지수펀드(ETF) 신청 결정 마감일을 앞두고 이더리움의 가격 변동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주 현물 이더리움 ETF 승인 결정 마감일을 앞두고 변동성이 증가하고 시장이 신중한 태도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코보(Cobo) COO 릴리 킹이 더 블록에 말했다.
프레스토 연구원 피터 청은 월요일 보고서에서 '승인이든 불승인이든 5월 23일 마감일이 다가옴에 따라 이더리움의 변동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파생상품 트레이더들의 반응
월요일 카이코 리서치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옵션 트레이더들이 콜과 풋 옵션 주변에 몰려 '5월 말까지 이더리움의 변동성이 커질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밝혔다.
청에 따르면, 파생상품 지표는 이번 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ETF 결정이 시가총액 기준 두 번째로 큰 디지털 자산인 이더리움에 미칠 영향을 아직 시장이 반영하지 않았음을 시사한다.
'현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내재 변동성은 같아 이더리움의 예상 변동성 변화가 아직 시장에 반영되지 않았음을 보여준다'고 청은 말했다.
이번 주 현물 이더리움 ETF 신청 결정
이번 주 첫 번째 현물 이더리움 ETF 마감일은 5월 23일 반에크(VanEck)와 5월 24일 아크 인베스트/21쉐어스(Ark Invest/21Shares)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분석가들은 SEC가 현물 이더리움 ETF 신청을 승인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며, 폴리마켓은 승인 확률을 14%로만 보고 있다. 월요일 QCP 캐피탈 보고서에 따르면, 시장 지표는 트레이더들이 대부분 '거부와 비사건'을 예상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깜짝 승인이 짧은 압박을 촉발할 수 있음
그러나 QCP 캐피탈 보고서는 이번 주 현물 이더리움 ETF의 깜짝 승인이 모두를 놀라게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는 이더리움을 최근 최고치로 쉽게 되돌려 놓을 짧은 압박을 촉발할 것이다'고 QCP 캐피탈 분석가들은 말했다.
분석가들은 이더리움의 가치 저장 수단 및 레이어 1 블록체인 네트워크로서의 이중 역할을 고려할 때, 승인이 이루어지면 가격 면에서 비트코인보다 이더리움이 더 우수한 성과를 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더리움-비트코인 비율 하락세
월요일 카이코 리서치 보고서에 따르면, 이더리움의 거래가 비트코인에 비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트레이더들이 SEC의 현물 이더리움 ETF 거부를 예상하고 있다는 또 다른 징후는 이더리움-비트코인 비율의 형태로 나타나며, 이 비율은 두 자산의 상대적 성과를 측정한다. 이 비율은 3월 이후 하락세를 보이며 현재 약 0.046에서 거래되고 있다'고 카이코 분석가들은 말했다.
이 관찰은 이번 주 QCP 캐피탈 보고서와 일치하며, 이번 주 현물 ETF 결정 마감일을 앞두고 이더리움-비트코인 비율이 2021년 2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더리움의 가격은 지난 24시간 동안 3,084달러로 변동이 없었으며, GM 30 지수는 같은 기간 0.10% 상승해 135.46을 기록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