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이더리움 ETF 승인, SEC의 최종 투표

작성자 이미지
박현우 기자

2024.05.20 (월) 14:00

대화 이미지 3
하트 이미지 17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현물 이더리움 상장지수펀드(ETF)의 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 셔터스톡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현물 이더리움 상장지수펀드(ETF)의 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20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번 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현물 이더 상장지수펀드(ETF)의 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올해 초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에서 볼 수 있듯이, 게리 겐슬러 위원장의 한 표가 결정적인 역할을 해왔다. 지난 1월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결정은 5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패널의 투표로 이루어졌다. 암호화폐에 우호적인 헤스터 피어스 위원과 마크 우예다 위원은 찬성표를 던졌고, 캐롤라인 크렌쇼 위원과 제이미 리자라가 위원은 반대표를 던졌다. 겐슬러의 결정적인 찬성 투표로 2024년 1월 10일, 3-2라는 근소한 차이로 ETF가 승인되었다.

이번 주에는 동일한 5명의 SEC 위원들이 5월 23일에 반에크의 현물 이더 ETF에 대해 투표할 예정이다. 헤스터 피어스는 디지털 자산에 대한 긍정적인 입장으로 "크립토 맘"으로 알려져 있다. 피어스는 금융의 탈중앙화를 지지한다. 그녀는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SEC의 규제 접근 방식을 "비생산적"이고 "무의미하다"고 비판했다. 아직 투표를 확정하지는 않았지만, 이더리움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우호적인 입장을 취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캐롤라인 크렌쇼는 암호화폐 업계에 대한 비판적인 목소리를 내고 있다. 크렌쇼는 사기 및 시장 조작에 대한 우려를 이유로 비트코인 현물 ETF에 반대했다. 그녀는 SEC가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해 더 강력한 감독 메커니즘이 필요하다고 일관되게 주장해왔다.

마크 우예다는 SEC의 '집행에 의한 규제' 방식을 비판하며 지난해 12월 코인베이스의 청원 거부에 반대했다. 우예다는 SEC의 의사 결정 과정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현물 비트코인 ETF에 찬성표를 던졌다. 그러나 그 이유는 명시되지 않은 "독립적인 이유"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이유가 이더 ETF에 대한 그의 투표에 영향을 미칠지는 불분명하다. 제이미 리자라가는 현물 비트코인 ETF에 반대했으며, 암호화폐가 기존 금융의 대안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표명했다. 그는 대부분의 암호화폐가 미국 증권법에 해당하며, 따라서 불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주장해왔다. 그의 견해가 바뀌었다는 증거는 아직 없다.

게리 겐슬러는 지난 1월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에 찬성표를 던졌다. 그러나 현재 이더 ETF 신청에 대한 입장은 밝히지 않았다. 일부에서는 그의 이전 투표가 그레이스케일이 SEC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에서 유리한 법원 판결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최근 인터뷰에서 겐슬러는 이더 ETF에 대한 SEC의 결정이 아직 검토 중이라고 확인했다. 구르비르 그루왈이 이끄는 SEC 집행부는 잠재적 증권으로서 이더의 지위를 조사하고 있다. 일부 펀드 매니저는 이더 현물 ETF에 대한 SEC의 참여가 적다고 보고했으며, 이에 따라 이번 주에 승인 거부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와 제임스 세이파트는 이더 현물 ETF 승인 가능성을 1월의 70%에서 현재 25%로 낮췄다.

5월 23일로 예상되는 이번 결정은 암호화폐 업계와 투자자 모두가 예의주시하고 있다. SEC가 거래소 규정 변경을 승인할 수도 있지만, 등록 명세서를 연기하여 출시를 지연시킬 수도 있다는 전망도 있다. 이번 주에 내려질 결정이 암호화폐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VC 투자 동향, 2024년 3분기 투자액 24억 달러로 감소

댓글

3

추천

17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3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mini

2024.05.24 16:14:48

ㄱ ㅅ ㅇ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레드망토

2024.05.21 10:07:33

굳모닝~오늘도 원화채굴 ㄱㄱ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남이대장군

2024.05.20 14:22:01

파이팅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