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금융청, 디지털증권 규제 완화 추진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일본 금융당국인 금융청(FSA)이 디지털증권(ST) 보급을 위해 관련 규제를 완화할 예정이다. 이르면 오는 8월까지 내각부령 개정을 통해 단일 금융기업이 ST의 발행, 인수, 판매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는 설명이다.
트럼프, 암호화폐로 대선 후원금 받는다
워처구루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지지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대선 캠페인 후원금 옵션에 암호화폐를 추가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그는 같은 자리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적대감을 멈추고 수용(embrace)할 것이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암호화폐가 무엇인지도 모른다. 암호화폐를 좋아한다면 나에게 투표하는 것이 낫다"고 말한 바 있다.
암호화폐 월렛 개발사 엑소더스 뉴욕 증권거래소 상장 연기
암호화폐 월렛 엑소더스 월렛(Exodus Wallet for Bitcoin)의 뉴욕 증권거래소(NYSE) 상장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검토로 연기됐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당초 엑소더스 보통주 상장이 지난 9일(현지시간) 진행될 예정이었다. 현재 OTCQX 등에서의 장외거래(OTC)는 지속되고 있다.
트럼프 "바이든, 암호화폐 문외한...나는 열린 마음으로 수용"
워처구루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플로리다주 팜비치에서 진행한 지지자들과의 저녁 식사 자리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적대감을 멈추고 수용(embrace)할 것이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암호화폐가 무엇인지도 모른다. 암호화폐를 좋아한다면 나에게 투표하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은 "트럼프가 BTC가 아닌 암호화폐를 공개적으로 지지(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심지어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을 언급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3월 트럼프는 CNBC 인터뷰에서 “내가 당선되면 규제 당국을 통해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의 사용을 단속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또 영국 금융사 스탠다드차타드(SC)는 최근 보고서에서 "트럼프가 당선되는 경우 암호화폐에 우호적인 규제환경이 마련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달러 강세 지속 시 BTC $5만까지 하락 가능"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소속 암호화폐 마켓 애널리스트 제이미 쿠츠(Jamie Coutts)가 X를 통해 " 최근 비트코인 기술적 지표들이 거시 경제 및 유동성 문제로 약세를 보이고 있다. 통화 공급량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달러 가치가 하락하게 되면 BTC도 상승세를 나타낼 것이다. 다만, DXY(달러인덱스)가 106~107을 넘어서면 BTC는 5만달러 초반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리서치 "이더리움, 덴쿤 이후 인플레이션 전환"
크립토퀀트가 리서치 보고서를 통해 "덴쿤(Dencun) 업그레이드 이후 이더리움은 '울트라사운드 머니'의 지위를 잃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덴쿤 업그레이드는 결과적으로 이더리움을 디플레이션이 아닌 인플레이션 자산으로 바꾸었다. 거래 수수료는 낮아졌지만 이더리움 총 공급은 줄어들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트랜잭션 중간 전송 수수료는 덴쿤 업그레이드 전과 비교해 4배나 저렴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ETH 소각량은 머지 이후 최저 수준인 반면, ETH 공급량은 같은 기간 높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발란체 기반 게임 슈랩널, 신용·직불 카드로 SHRAP 토큰 구매 지원
더블록에 따르면, 아발란체(AVAX) 기반 1인칭 슈팅 게임 슈랩널(SHRAP)이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를 통한 SHRAP 토큰 구매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 슈랩널 측은 "앱체인 월렛 할리데이(Halliday)의 온램프 도입을 통해 플레이어는 문페이 및 스트라이프를 결제 게이트웨이로 사용해 법정화폐로 SHRAP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2월 슈랩널은 에픽게임스토어에서 얼리 액세스 버전을 출시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SHRAP는 현재 12.80% 내린 0.123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르완다 국립은행, 소매 CBDC 대중 의견 수렴 시작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르완다 국립은행(BNR)이 소매 CBDC(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마치고 대중 의견 수렴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해당 CBDC는 기존 결제 시스템 및 다른 CBDC와의 상호운용성을 갖춘 무이자 중개형 방식이다.
팀 드레이퍼 "바이든, 미국 기업가 몰아내는 불통령"
바이든 행정부가 8일(현지시간) 미국 하원의회에서 통과된 '은행 암호화폐 커스터디 의무에 대한 회계 지침(SAB 121) 무효화 공동 결의안(HJ Res. 109)'에 거부권을 행사할 계획이라고 밝힌 가운데, 미국 벤처투자 거물이자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인 팀 드레이퍼(Tim Draper)가 "바이든은 불통 일변도의 태도를 유지하며 기업가들을 미국에서 몰아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모든 새로운 일자리와 혁신은 미국을 떠나기 시작한 기업가들로부터 나온다. 바이든은 이 사실을 모르고 있다"고 강조했다. 코인니스는 앞서 미국 하원에서 SAB 121 법안 무효화 공동 결의안(H.J. Res.)이 통과됐으며, 백악관은 이에 대한 거부권을 행사할 계획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