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이 파산한 암호화폐 거래소 FTX와 파산한 회사 Voyager Digital 간의 4억 5천만 달러 규모의 합의안 진행을 허가했다.
30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델라웨어 지구 미국 파산 법원에서 4월 29일에 접수된 문서에 따르면, 존 도시 판사는 FTX와 Voyager 간의 합의 조건을 승인하여 후자가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모든 청구를 정산할 수 있게 했다고 전했다.
이 계획은 채권자들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일환으로, 양측은 승인을 조건으로 Voyager가 에스크로에 보관한 500만 달러와 앨러메다 리서치로부터의 4억 4천 5백만 달러 대출 상환 소송 관련 자금이 회사 채무자들에게 지급되도록 합의할 수 있게 됐다. FTX는 해당 자금에 대한 모든 권리를 포기하기로 했다.
폴 하게 변호사가 Voyager Digital과 그 채무자를 대표하여 거래를 승인했으며, FTX 구조조정 책임자이자 CEO인 존 레이 III도 4월 4일에 거래에 서명했다. 2022년 7월 암호화폐 시장의 하락 속에서 파산 신청을 한 Voyager는 이 합의가 다수의 추구 중인 합의 중 하나이다.
2023년 5월 제안된 구조조정 계획에 따르면, Voyager 고객들은 암호화폐나 현금으로 청구액의 35.7%를 회수할 수 있을 것으로 제안되었다. 2023년 10월에는 미국 상품 선물 거래위원회와 연방 거래 위원회가 전 Voyager CEO 스티븐 얼리히에 대해 허위 진술에 대한 병행 소송을 제기했으며, 해당 사건은 발행 시점에 진행 중이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