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네트워크의 네이티브 암호화폐 토큰인 톤코인이 시가총액 기준 10대 코인 목록에 다시 한 번 이름을 올렸다.
코인마켓캡의 데이터에 따르면, 톤코인(TON)은 시가총액에서 아발란체(AVAX)를 추월하여 현재 190억 달러의 시가총액을 기록했다.
시가총액의 증가와 함께 토큰의 거래량도 급격히 증가하여 지난 24시간 동안 91% 증가하여 2억 2,300만 달러에 달했다.
TON의 가격도 지난 24시간 동안 6.3% 상승하여 작성 시점에 5.45달러에 도달했다. 연초 이후 코인의 가격은 120% 상승했다.
2023년 9월, 톤은 텔레그램의 인기 메시징 앱에 디지털 지갑을 출시한 후 트론(TRX)을 추월했다. 이 발표는 싱가포르에서 열린 토큰2049 컨퍼런스에서 이루어졌다.
텔레그램의 창립자 파벨 두로프는 3월에 암호화폐 톤을 사용하는 채널 소유자를 위한 새로운 재정적 보상 시스템을 발표했다. 텔레그램 사용자는 톤코인을 사용하여 광고를 구매할 수 있으며, 채널 소유자는 광고 수익의 50%를 받게 됩니다. 인출은 프래그먼트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가능하다.
또한, 3월에는 듀로프가 텔레그램이 잠재적인 기업공개에 앞서 "300억 달러 이상"의 예비 가치 평가를 받았다고 보도했으며,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톤코인 무기한 선물 계약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 소식은 톤의 가격 상승에 탄력을 주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