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소비자금융보호국(CFPB)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는 암호화폐와 관련된 게임의 위험성을 강조하며, 가상 경제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게임 내 암호화폐 거래는 소비자를 해킹, 계정 도용 및 가상 자산 손실과 같은 위협으로 노출시킬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
5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금융보호국(CFPB)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암호화폐와 관련된 게임에 주목하며, 비디오 게임과 가상 세계에서의 사기 위험과 소비자 보호의 약화에 대해 강조했다. CFPB는 암호화폐 중심의 게임이 Roblox나 포트나이트와 같은 인기 가상 게임 플랫폼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주목받고 있지만,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는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가상 세계에서는 사용자가 타사 거래 플랫폼을 통해 게임 내 암호화폐 자산을 실제 통화로 전환할 수 있어, 악용의 우려가 있다. 디센트럴랜드와 더 샌드박스 같은 게임은 플레이어가 외부 플랫폼에서 암호화폐 자산을 달러로 거래할 수 있게 함으로써 게임 자체를 넘어 가상 경제의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CFPB는 암호화폐에 대한 금융당국의 조사가 확대되고 있는데, 이는 "범용 디지털 소비자 결제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대규모 참여자 정의"라는 제안된 규칙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 규칙은 암호화폐 거래에 관여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디지털 지갑과 결제 앱을 제공하는 비은행 기업을 규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나 비평가들은 이러한 움직임이 규제의 한계를 넘어선다고 주장하고 있다.
CFPB는 보고서에서 해킹 시도, 계정 도용, 가상 자산 손실에 대한 소비자 불만을 강조하며, 온라인 게임이 전통적인 은행 업무와 유사해지고 있는 것을 지적했다. 게이머들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게임 회사로부터 적절한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로히트 초프라 국장은 가상 게임 플랫폼에서의 뱅킹 및 결제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를 사기와 사기로부터 보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CFPB가 규제 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보고서는 암호화폐 관련 활동을 규제하려는 정부의 광범위한 관심을 반영하며, 잠재적인 규칙 제정 노력의 선구자 역할을 한다.
CFPB의 보고서는 암호화폐와 관련된 게임에 대한 주요 우려를 살펴보면서, 이러한 활동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잠재적인 위험을 강조하고 있다. 게임 내에서의 암호화폐 거래가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 보호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향후 규제 방안이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보고서를 통해 정부와 금융 당국이 암호화폐 관련 활동을 적극적으로 주시하고 있으며,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자 하는 의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암호화폐 산업의 발전과 함께 계속해서 주목받을 주제일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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