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아이슬란드 총리, 암호화폐 채굴에 대한 냉담한 반응

작성자 이미지
박현우 기자

2024.03.25 (월) 09:30

대화 이미지 3
하트 이미지 12

셔터스톡

아이슬란드는 재생 에너지로 유명한 나라로, 최근 암호화폐 채굴에 대한 의존에서 벗어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모색하고 있다. 암호화폐 채굴과 관련된 데이터 센터가 친환경 에너지를 상당 부분 소비하는데, 이로 인해 전력 부족에 직면하고 있다.

23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아이슬란드는 수력 발전과 지열 등 풍부한 재생 에너지원으로 유명한 나라로, 1인당 에너지 생산량에서 세계적인 선두주자가 되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카트린 야콥스도티르 총리가 이러한 의존도에서 벗어나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모색하고 있다고 한다. 야콥스도티르 총리는 파이낸셜 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국내 식량 생산을 늘리는 한편, 암호화폐 채굴에 대한 의존을 줄이고 재생 에너지 산업으로의 전환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녀는 암호화폐 채굴과 관련된 데이터 센터가 아이슬란드의 친환경 에너지의 상당 부분을 소비한다며, 데이터 센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했다. 리서치 회사인 룩소르에 따르면 아이슬란드는 100% 재생 가능한 전력과 글로벌 연료 가격 변동으로부터의 절연성으로 인해 암호화폐 채굴자들에게 매력적이지만, 높은 수요와 제한된 신규 발전소 건설로 인해 전력 부족에 직면하고 있다고 한다.

야콥스도티르가 농업을 강조하는 것은 아이슬란드의 수입 식량 의존도를 낮추고자 하는 열망에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그녀는 아이슬란드에서 20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 채굴기 절도 사건과 관련된 용의자와 우연히 같은 비행기를 탔던 적이 있었다고 한다. 또한, 곧 다가올 비트코인의 블록 보상 반감기가 다가오면서 미국에 기반을 둔 기업의 마지막 세대 암호화폐 채굴기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채굴자들은 미국에서 에너지 비용이 저렴한 아프리카나 남미 같은 지역으로 이주하고 있다.

중국과 아이슬란드가 암호화폐 채굴 산업의 선구자였다면, 다음 개발의 물결은 남미와 아프리카로 옮겨가고 있음을 감안할 필요가 있다. 중국 채굴자들은 에티오피아의 정치적 불안정성에도 불구하고 에너지 비용이 저렴한 에티오피아를 주목하고 있으며, 이러한 이동은 채굴 산업의 지리적 분포를 혁신적으로 바꾸고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토큰포스트 오후 브리핑]홍콩 증권선물협회장 "중국 내륙 투자자, 홍콩 암호화폐 시장 참여 규제 완화 필요" 外

[오후 시세브리핑] 비트코인 9만4837달러, 이더리움 3452달러 부근

댓글

3

추천

12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3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엠마코스모스

2024.03.25 20:31:00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남이대장군

2024.03.25 10:49:29

파이팅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Slowpoke82

2024.03.25 10:40:11

잘 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