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자산운용사이자 비트코인 현물 ETF 발행사 비트와이즈의 최고투자책임자(CIO) 매트 호건(Matt_Hougan)이 프로젝트에 회의적으로 접근할 것을 촉구했다.
9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매트 호건은 X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이 크게 상승하면서 트레이더들이 다른 암호화폐로 수익을 분산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의심스러운 토큰의 가치가 부풀려질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매트 호건은 최근 비트코인 가격 상승으로 인해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투자에 대한 새로운 자신감에 힘입어 더 위험한 자산을 찾게 되는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호건은 "조심해야 한다. 활기찬 상승장에서는 수많은 저품질 프로젝트가 자금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미 많은 프로젝트가 지속 불가능한 밸류에이션으로 거래되고 있다"고 경고했다.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7일까지 한 주 동안 알트코인, 특히 밈 코인과 인공지능(AI)을 테마로 한 코인 거래량이 비트코인을 앞질렀다.
호건은 이러한 추세에 대해 비트코인 급등으로 이익을 얻은 후 더 높은 수익을 얻고자 하는 투자자들이 주도하고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을 통해 이익을 얻고 부유하다고 느낀 다음 더 많은 투기자산을 모색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부가 쌓일 수록 더 많은 프로젝트에 더 많은 자금이 흘러들어간다"며 "이러한 부의 효과와 기술 인프라가 결합되면 강력한 알트코인 시즌이 만들어진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과거 알트 강세 시즌은 비트코인의 상승을 제한했다. 하지만 2024년 랠리는 ETF를 통해 유입된 신규 자금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 때문에 이는 비트코인에서 알트코인으로 대체되는 시즌이라기보다 모든 코인을 위한 시기에 가깝다"고 덧붙였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