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증권거래소에 이더리움·솔라나 스테이킹 지원 ETF가 상장된다.
6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기관 스테이킹 서비스 제공업체 피그먼트 유럽과 에이펙스 그룹은 다음주 스위스 증권거래소 SIX에 이더리움과 솔라나 스테이킹 ETP를 상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피그먼트의 '이더리움 플러스 스테이킹 리워드(ETHF)'와 '솔라나 플러스 스테이킹 리워드(SOLF)'는 이달 12일 첫 선을 보인다.
에이펙스 그룹이 제공하는 금융상품 발행 솔루션 'Issuance.Swiss'가 ETP 발행을 담당할 예정이다.
피그먼트는 두 상품이 전통 금융 투자자에 익숙한 ETP 형태로 스테이킹 수익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강조했다.
기업은 "지난 몇 달 동안 이더리움과 솔라나의 인기와 관심이 크게 증가했지만 기관이 직접 암호화폐를 매입하고 스테이킹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일"이라면서 "ETP는 더 많은 사람들이 스테이킹 보상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피그먼트는 강력한 고객 수요에 따라 지원 기초자산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다른 자산 탐색에도 열려 있지만 현재로서는 이더리움과 솔라나 스테이킹 ETP 최적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셰어즈나 21셰어즈 같은 자산운용사가 비슷한 스테이킹 ETP를 이미 제공 중인 가운데 피그먼트는 "과거 스테이킹 인프라 개발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해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