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통화당국은 해시키 그룹의 OTC 거래부문, 해시키 OTC에게 주요 결제 기관 라이센스(MPI)에 대한 원칙적인 승인을 내렸다. 이에 따라 해시키 OTC는 싱가포르에서 규제된 디지털 결제 토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해시키 OTC는 현재 면제 기간 동안 디지털 결제 토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기간 동안 기관 및 신용거래자를 대상으로 거의 40가지의 디지털 결제 토큰의 현물 거래와 대규모 거래를 실행하고 있다.
28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해시키 그룹의 트레이딩 지사인 해시키 OTC가 싱가포르 통화청(MAS)으로부터 중요 결제 기관 라이선스(MPI)에 대한 예비 승인을 받았다. 이 승인을 통해 해시키 OTC는 싱가포르에서 디지털 결제 토큰에 대한 규제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리 리앙 CEO는 규제 준수를 위한 회사의 노력을 강조하며 진행 상황에 만족감을 표했다.
현재 해시키 OTC는 싱가포르에서 일정 기간 동안 라이선스 없이 기관 및 공인 투자자에게 디지털 결제 토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면제를 받아 운영되고 있다. 이 기간 동안 강력한 유동성을 갖춘 약 40개 디지털 결제 토큰의 현물 거래와 대규모 명목 거래 체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시키 OTC의 MPI 라이선스에 대한 원칙적 승인은 2023년 12월 MAS가 해시키에 펀드 운용을 위한 자본시장 서비스 라이선스를 부여한 데 이은 것이다. 또한, 1월에 해시키 캐피털은 FTSE 러셀과 협력하여 암호화폐 성과를 추적하는 세 가지 지수를 출시했다. 이 지수는 각각 디지털 자산 환경의 다양한 측면에 초점을 맞춰 암호화폐 노출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자 하는 투자자를 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