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 최대 규모 투자은행인 BTG팩추얼(BTG Pactual)이 크립토닷컴과 파트너십을 27일(현지시간) 체결했다.
이번 협력으로 BTG팩추얼 자체 스테이블코인 BTG DOL이 크립토닷컴에 상장된다.
지난해 4월 출시된 BTG DOL은 은행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개발된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이다. 전통적인 금융과 디지털 경제를 잇는 가교 역할을 한다는 설명이다.
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는 "BTG 팩츄얼은 전통 금융과 디지털 금융의 협력 가능성을 보여주는 진정한 선구자"라며 "저희 크립토닷컴은 책임감 있게 금융 기술을 혁신하여 경제에 힘을 실어준다는 BTG의 비전을 공유한다"고 밝혔다.
안드레 포르틸류 BTG 파트너 겸 디지털 자산 부문 책임자는 "BTG 팩츄얼은 지속적으로 암호화폐 기술을 기존 금융 시장에 통합하는 데 앞장서 왔으며, 혁신과 우수성에 대한 우리의 노력을 입증해 왔다"면서 "이번 발표는 이러한 여정의 또 다른 단계로, 고객에게 진화하는 디지털 자산 환경에 대한 비할 데 없는 접근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립토닷컴은 2022년 브라질 중앙은행으로부터 결제 기관 라이선스(EMI)를 획득했으며, 2021년 11월부터 브라질에서 크립토닷컴 비자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