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암호화폐 업계에서 중요한 선거 자금 지원 단체인 페어쉐이크는 케이티 포터 의원의 선거 자금과 주요 산업과의 연관성에 대한 우려를 제기하며 캘리포니아 및 온라인 캠페인에 수백만 달러를 투자하여 그녀의 상원 출마에 적극적으로 반대하고 있다. 페어셰이크는 포터 의원이 암호화폐에 대한 비판을 최소화했음에도 불구하고 대형 은행, 제약 회사, 석유 회사로부터 기부금을 받았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그녀의 슈퍼 PAC는 그녀의 기록에 대해 캘리포니아 주민들을 오도하고 있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14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케이티 포터 상원의원(D-Calif.)은 미국 암호화폐 업계의 대표적인 선거 자금 지원 단체인 페어쉐이크의 반대에 직면해 있으며, 페어쉐이크는 막대한 자원의 일부를 사용하여 그녀의 상원의원 후보를 약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페어셰이크는 포터의 선거 자금 모금을 겨냥한 새로운 동영상 광고를 시작했으며, 이는 캘리포니아와 온라인에서 수백만 달러 규모의 캠페인의 일부를 구성하고 있다. 페어셰이크는 포터 캠프의 주장에도 불구하고 포터가 주요 은행, 제약 회사, 석유 회사로부터 선거 기부를 받았으며, 그녀의 슈퍼 PAC가 캘리포니아 주민들에게 포터의 정치 기록을 오도하는 데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포터에 대한 비판과 반발
안드레센 호로위츠(a16z), ARK 인베스트, 서클, 리플, 코인베이스(COIN) 등 암호화폐 기업의 지원을 받는 정치활동위원회(PAC)인 페어쉐이크는 암호화폐에 대해 특별히 목소리를 높이지 않았지만 암호화폐 채굴 에너지 사용에 대한 포터의 입장을 비판하고 있다. 포터의 캠페인은 캘리포니아 유권자들이 3월 예비선거를 앞두고 자신을 속이려는 이러한 시도를 알아차릴 것이라고 주장하며, 선거 조작에 대한 억만장자와 기업의 영향력을 비난하고 있다.
페어셰이크의 최근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8천만 달러가 넘는 자금이 모금되었지만, 이는 암호화폐 정치 기부금의 새로운 정점을 찍는 것은 아니다. 이전 미국 선거 주기 동안, FTX만 해도 후보자들에 대한 지출이 이 정도였고, 임원진들은 국회의원 3명 중 1명에게 기부했다. 그러나 이 지출은 현재 FTX의 파산 신청으로 인해 자금 회수를 위한 조사를 받고 있으며, 샘 뱅크먼-프라이드 전 CEO의 선거법 위반 여부에 대한 조사는 미국 당국에 의해 더 이상 진행되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