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K 밈 코인은 2022년 말 FTX의 폭락으로 인해 암호화폐 생태계가 침체되었을 때 솔라나에 부를 분산시키기 위한 장난스러운 방법으로 시작되었다. 1년 후, 두 코인 모두 큰 폭으로 상승하여 BONK는 벤처 펀드의 투자자가 되는 등 예상치 못한 성과를 거두었다.
Bonk DAO의 스타트업 펀드 투자
최근 마무리된 거버넌스 투표에 따르면, 1억 2,400만 달러 상당의 BONK 토큰을 관리하는 12명의 솔라나 전력 중개인들로 구성된 협의회인 Bonk DAO는 솔라나를 기반으로 구축되는 프로젝트를 지원할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 펀드에 50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펀드는 최근 출범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콜로세움에서 주관하며, 솔라나 생태계를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창출하는 해커톤을 개최할 계획이다. 지난주 솔라나 재단은 이 책임을 전 성장 책임자 매티 테일러가 이끄는 콜로세움에 넘겼다고 보도했다.
테일러는 "솔직히 말해서 저희도 상당히 놀랐습니다. DAO가 벤처 펀드에 이런 식으로 투자하는 것은 들어본 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증권법 때문에 콜로세움의 진행 중인 자금 조달에 대해서는 언급을 거부했다.
DAO의 다양한 활동
BONK 웹사이트에 따르면 BONK DAO는 밈 코인의 제작자가 커뮤니티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지출할 수 있도록 전체 BONK의 15% 이상을 그룹에 할당하면서 2022년 BONK 토큰이 시작될 때 탄생했다.
케이맨에 본사를 둔 이 법인은 밈 코인 총 공급량의 12% 이상을 보유한 단일 최대 BONK 토큰 보유자로 남아 있다. 그 이후로 이 그룹은 솔라나 전역의 해커톤 스폰서십, 유동성 풀, 디파이 파트너로 BONK를 보내기로 결정했다. 거버넌스 페이지에 따르면 이번 투자는 벤처 수표 작성에 대한 첫 번째 진출이다.
최근 콜로세움에 자금을 송금하는 투표에서 "Y콤비네이터 for SOL"에 대한 투자 제안이 찬성 8표, 반대 0표로 통과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