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의 '인피니티 파티 배틀'의 게임토큰 InfiX가 리플렉트 얼라이언스(REFIVE Alliance)에 추가된다.
위메이드는 5일 '인피니티 파티 배틀'의 게임 토큰 InfiX(IFX)가 초기 멤버십 오퍼링(REFIVE IMO)를 통해 'REFIVE Alliance'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InfiX의 FIMO(Featured Initial Membership Offering) 가입은 신규 온보드된 게임 중 게임플레이와 토큰노믹스 구조가 우수한 경우에만 이뤄진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infiX가 '리플렉트 얼라이언스'에 추가됨에 따라 리플렉트의 생태계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REFLECT(RFT, 이하 리플렉트)는 위믹스 플레이에서 서비스하는 다양한 게임 중 '리플렉트 얼라이언스'에 포함된 여러 토큰을 융합해 받을 수 있는 유틸리티 코인이다. 리플렉트는 위믹스 플레이 게임 생태계 내 여러 게임 간의 경제를 촉진하고자 각 게임 토큰을 통합한다는 목표로 설계됐다.
이번 InfiX IMO는 오는 14일(미국 현지시간)부터 열린다. 이날부터 리플렉트에 InfiX 게임 토큰이 추가되며 InfiX 토큰 정보는 해당 백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피니티 파티 배틀'은 영웅팀을 구성해 몬스터의 공격으로부터 도시를 지키는 게임으로, 'InfiX'라는 게임 토큰을 통해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할 수 있다.
한편,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GDC 2023에서 "위메이드는 주식 시장에서 ETF와 같은 역할을 하는 ‘리플렉트’라는 이름의 합성 토큰도 선보였고, 리플렉트는 위믹스 플레이 내에서 경쟁력 있는 토큰을 모으고 새로 출시하는 게임 토큰을 클레임할 수 있는 합성 토큰"이라며 "여러모로 어려움이 많았던 지난 한 해 동안 개별 게임 토큰 가격의 등락에 비해 리플렉트 가격은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여줬다"고 말한 바 있다.
리플렉트를 보유하면 자동으로 'WEMIX PLAY'에 온보딩하는 게임의 새로운 토큰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 즉, 리플렉트는 새로운 형태의 '토큰 에어드랍'인 셈이다.
위메이드는 지난해 7월 플레이월렛에서 처음 선보인 리플렉트는 위믹스 3.0 메인넷이 출범하기도 전에 구상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