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미디어 플랫폼 ‘퍼블리시’가 일본소재 글로벌 블록체인 종합정보 영상 콘텐츠 매체 업체 ‘블록클립(Block Clip)’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블록클립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퍼블리시 프로토콜의 개발과 활용을 지원하는 언론˙기업˙학술기관 연합체 ‘퍼블리시 얼라이언스(PUBLISHalliance)’에 정식 합류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콘텐츠 제휴를 시작으로 퍼블리시의 산업 차원 도입과 일본 내 현지화 작업 등의 협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블록클립은 일본 내 블록체인 컨설팅 및 크립토 전문가집단이 창설한 업체로서 글로벌 블록체인 이벤트와 산업 트렌드 그리고 투자 및 제도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블록체인 종합매체로 성장중이며 진위성 있는 정보 제공을 우선시하는 업체로 알려져있다.
카오루 오타 블록클립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에 대해 “퍼블리시 프로토콜을 접하게 되면서 향후 다가올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의 변혁을 상상하게 되었다”며 “블록클립이 지향하는 영상기반 미디어 플랫폼으로서의 전문성 및 확장성 제고를 위한 도움을 받고 또 퍼블리시가 블록체인 기반 종합미디어 플랫폼이 되어가는 로드맵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퍼블리시의 성찬영 최고전략책임자는 이에 “블록클립은 영상을 주요 콘텐츠로 내세우고 있다는 점에서 기존 파트너사들과 차별점이 있다”며 “블록체인 산업에 종사하는 파트너로서 언론산업 내 퍼블리시 프로토콜을 통한 블록체인 도입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이며 이어 텍스트 기반 매체 외에 영상 콘텐츠 기반 매체 영역에서도 퍼블리시 프로토콜의 다양한 활용방안을 설정해나갈 예정”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퍼블리시 얼라이언스는 언론과 기술 스타트업, 학문 기관을 연결하는 탈중앙 미디어 컨소시엄이다. 현재까지 약 40여개의 국내외 기업 및 기관들이 가입해있으며, 꾸준히 그 수를 늘려나가고 있다. 종합 월간 트래픽은 약 10억 뷰로 추산된다.
블록체인 기반 뉴스 생산 플랫폼 퍼블리시와 글로벌 블록체인 종합정보 영상 매체 플랫폼인 블록클립의 향후 행보에 업계의 귀추가 주목된다.
퍼블리시 소개
퍼블리시 주식회사는 블록체인 기반 인터넷 신문을 위한 뉴스룸 솔루션을 제공한다. 작년 9월, 언론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퍼블리시 프로토콜(PUBLISHprotocol)’을 개발하고, 이를 구현할 인터넷 신문 CMS 솔루션 ‘퍼블리시 소프트(PUBLISHsoft)’를 출시했다. 퍼블리시 프로토콜 개발과 산업 차원의 도입을 위해 글로벌 컨소시엄 ‘퍼블리시 얼라이언스(PUBLISHalliance)’를 설립해 관련 기업과 기관 참여를 주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