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코인플러그가 NFT 발행 및 판매 플랫폼 ‘메타파이(METAPiE)’ 베타버전을 2021년 7월 20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메타파이 베타버전에서는 큐레이션 된 NFT를 경매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한다. 낙찰받은 NFT는 메타파이 마켓 플레이스에서 재판매가 가능하다.
메타파이 플랫폼은 코인플러그의 DID 앱 마이키핀(MYKEEPiN) 인증을 통해 서비스 가입이 가능하다. 블록체인 기반 DID 인증으로 사용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방침이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메타파이에서 진행하는 첫 경매 품목은 2019년 ‘독도’를 주제로 AI와 세계 최초로 합작했던 두민 작가의 AI 협업 작품 ‘Commune with… 수원 화성’이다. 해당 작품은 반 고흐 화풍을 딥러닝 한 AI의 프린팅과 두민 작가의 오일 페인팅으로 완성됐다. 이외에도 다양한 디지털 아트 작가들의 NFT가 함께 판매될 예정이다.
코인플러그는 좀 더 쉽게 사용자들이 NFT 작품을 접할 수 있도록 메타파이에서 판매되는 NFT 작품과 온보딩 된 작가들에 대한 상세 소개 내용을 메타파이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코인플러그 메타파이팀 관계자는 "2030 밀레니얼 세대가 새로운 콘텐츠의 소비 방법으로서 NFT를 바라보고, 콘텐츠 제작자들이 새로운 유통 방법으로서 NFT를 바라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