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내 기사
[이데일리] 업비트 기반 암호화폐 거래 앱 개발 가능해진다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는 외부 개발자들이 암호화폐 거래용 애플리케이션(앱)을 보다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개방한다고 22일 밝혔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스키폴 국제공항에서 유럽 공항 최초로 암호화폐 현금자동입출금기(ATM)를 설치했다
[조선비즈] 조이스 김 “韓 암호화폐 거래소는 글로벌 해커 타깃...돈 안 맡겨"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만난 조이스 김 스파크체인 캐피탈 매니징 파트너는 “한국 암호화폐 거래소는 거래량과 거래 비중이 커 러시아, 북한 등 글로벌 해커의 공격을 받기 쉽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데일리] 정부, 암호화폐 빼고 ‘블록체인 기술전략’ 마련, 22년 1조로 키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21일 ‘블록체인 기술 발전전략’을 발표하면서 암호화폐(가상통화)에 대한 제도 정비나 암호화폐 ICO(자금조달) 같은 논란 이슈는 뺀 채, 프라이빗 블록체인 영역에 대한 지원 정책만 발표했다.
[아시아타임즈] ‘해킹 논란’ 암호화폐 거래소, ISMS 인증 박차
암호화폐 거래소 해킹 사고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빗 등 상위권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안관리체계(ISMS) 인증을 얻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키뉴스] 비트코인, 빗썸 해킹 충격 딛고 재빠르게 회복한 이유는?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이 빗썸 해킹 사건 충격을 딛고 재빨리 안정을 찾은 이유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내놓았다.
[전기신문] 세계는 AI+IoT+블록체인 기술개발 전쟁 중
4차 산업혁명이 확산되면서 산업계 각 분야에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기술이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다.
2. 해외 기사
[COINTELEGRAPH] 스위스 경제장관 "블록체인, 경제 전반 관통할 기술"
스위스 경제부 장관 요한 슈나이더 암만(Johann Niklaus Schneider-Ammann)이 블록체인이 경제 전반에 침투하게 될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10위 암호화폐 트론이 오늘 이더리움에서 자체 메인넷으로 토큰 이주를 시작한다.
[COINDESK] 스탠포드 대학, 새로운 블록체인 연구센터 설립
스탠포드 대학 본교가 암호화폐 스타트업 및 기관의 스폰서십을 받아 새로운 블록체인 연구센터를 설립하게 되었다.
[COINTELEGRAPH] 퀘벡주, 선택적으로 암호화폐 채굴용 전력 판매
퀘벡주가 암호화폐 채굴기업들이 입찰을 통해 채굴용 전력의 구입 여부를 정하고 원하는 전력량을 명시해야 하는 새로운 법률을 제시했다.